매스웍스, 매트랩 및 시뮬링크 릴리스 2019a 발표
매스웍스, 매트랩 및 시뮬링크 릴리스 2019a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3.2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신호처리 및 정적분석 위한 신제품 및 향상된 기능 소개
매스웍스 강화학습 툴박스
매스웍스 강화학습 툴박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매스웍스가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의 릴리스 2019a를 26일 발표했다.

이번 릴리스에는 인공지능(AI), 신호처리 및 정적분석을 위한 신제품 및 중요한 기능 향상과 함께, 모든 제품군의 새로운 기능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됐다.

매스웍스의 마케팅 담당 이사인 데이비드 리치는 “과대 광고에서 실제 생산으로 인공지능을 구현하는 데 주요 과제 중 하나는 조직에서 인공지능 전문가를 고용하고 엔지니어링 도메인 전문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다. 매스웍스는 릴리즈 2019a를 통해  강화 학습을 사용하여 컨트롤러와 의사 결정 시스템을 개발하고 엔비디아 DGX 및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딥러닝 모델을 교육하며 3D 데이터에 대한 딥러닝을 적용, 엔지니어가 인공지능 기술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릴리즈2019a는 강화 학습 툴박스(Reinforcement Learning Toolbox)로 인공지능을 위한 매트랩 워크플로우를 한층 강화한다. 새로운 이 툴박스는 환경과 반복적인 시행 착오의 상호 작용을 통해 제어와 의사 결정 문제를 해결하는 “에이전트”를 교육하는 일종의 머신러닝을 용이하게 한다. 또한, 이 툴박스는 릴리즈 2018b에서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 아마존웹서비스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 대한 지원과 ONNX 교환 형식의 지원을 통한 상호 운용성을 강화하여 선보였던 딥러닝 툴박스 위에 구축한, 인공지능에 대한 매스웍스의 노력의 연장이다. 릴리즈 2019a의 인공지능에 대한 추가 지원에는 컴퓨터 비전 툴박스, 데이터 습득 툴박스, 및 이미지 습득 툴박스가 포함된다.

또한, 릴리즈2019a는 ▲혼합 신호 블록세트(Mixed-Signal Blockset) ▲송신회로 툴박스(SerDes Toolbox) ▲SoC 블록세트(SoC Blockset) 등과 같은 무선 및 전자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몇 가지 새로운 신호처리 및 통신 제품을 제공한다.

그리고, 릴리즈2019a에서 매스웍스는 폴리스페이스(Polyspace) 정적분석 제품군에서 주목할 만한 발전을 보여준다.  여기에는 안전하고 비즈니스 중심의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을 위해 이들 제품을 전사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지원하는 신제품이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