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새로운 dsPIC33EP 'GS' 제품군 선보여
마이크로칩, 새로운 dsPIC33EP 'GS' 제품군 선보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5.1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 및 집적도 향상, 소비전력 및 풋프린트 감소, 라이브 업데이트 기능 제공
▲ DM330017

[아이티비즈]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가 14개의 제품으로 구성된 dsPIC33EP “GS”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 제품군을 발표했다.

dsPIC33EP “GS” 제품군은 보다 높은 스위칭 주파수상에서 더 정교하고 비선형적이며, 예측 및 조정이 가능한 컨트롤 알고리즘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 첨단 알고리즘을 통해 에너지 효율적이고 우수한 사양의 전원장치를 설계할 수 있다.

또한 보다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사용하여 물리적으로 보다 작으면서도 밀도가 높고 비용이 적게 드는 전원장치를 개발할 수 있다. 새로운 dsPIC33EP GS 디바이스를 3극 3영점 보상기(three-pole three-zero compensator)에 사용할 경우, 이전 세대의 DSC에 비해 대기 시간이 절반 이하로 감소되며,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소비 전력이 최대 80%까지 줄어든다.

이 새로운 dsPIC33EP “GS” 제품군은 라이브 업데이트 플래시(Live Update Flash)와 같은 첨단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가용성이 높으며 상시 온(ON) 상태를 유지하는 시스템에 특히 유용하다. 라이브 업데이트(Live Update)는 지속적인 레귤레이션 기능을 유지하는 한편, 능동 보상기 계산 코드를 비롯하여 동작 중인 전원장치의 펌웨어 변경에도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 전원에 최적화된 이 새로운 DSC 제품군은 공간 제약적인 설계를 위해 업계 최소형의 4 x 4 mm U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제품군은 무려 22개의 ADC 입력을 갖는 최대 5개의 12비트 ADC를 특징으로 하며, 초당 16 메가 샘플(Msps)의 총 처리속도로 300 ns의 ADC 대기시간을 제공한다. dsPIC33EP “GS” 디바이스는 정밀도 높은 설계를 구현하기 위해 4개의 아날로그 보상기 각각에 12비트 DAC를 내장하고 있다.

또한 전류 감지와 기타 정밀 측정에2개의 온-칩 프로그래머블 게인 증폭기를 사용할 수 있다. 디바이스 내에 이러한 첨단 아날로그 증폭기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필요한 외부 부품 수가 줄어들고 비용 및 보드 공간이 절감된다. 이러한 특징 및 뛰어난 제반 성능이 결합된 dsPIC33EP “GS” 제품군은 컴퓨터 및 통신(예: AC/DC 및 DC/DC 전원 장치), 산업(예: 태양광 인버터, LED 조명, HID 조명, 배터리 충전기, 프로젝터 및 용접기), 오토모티브(예: LED 및 HID 헤드라이트, DC/DC 컨버터) 등을 비롯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마이크로칩 MCU16 제품 사업부의 조 톰슨(Joe Thomsen)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기존 dsPIC33 디지털 전력 제품군은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였으며, 전세계적으로 광범위한 전력 변환 제품들의 설계에 채택되어 왔다”며, “새로운 dsPIC33EP “GS” 제품군은 이와 같은 성공을 토대로 보다 높은 성능과 통합 기능들을 제공하여, 차세대 디자인에서 더욱 높은 효율성과 보다 작은 폼팩터를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