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노래방 서비스 썸씽, 블록체인 전문컨설팅 회사 CTIA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반 노래방 서비스 썸씽, 블록체인 전문컨설팅 회사 CTIA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9.03.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사 로고(제공: 썸씸)
각 사 로고(제공: 썸씸)

‘내 손안의 스튜디오 노래방, 썸씽은 지난 18일 블록체인전문 컨설팅 회사인 CTIA와 전략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일본과 스위스, 한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CTIA는 전 세계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발굴과 육성을 통해 건전한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컨설팅 회사다. 썸씽측은 이번 CTI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넷, 스위치노베이트는 물론이고 향후 글로벌 사업확장에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썸씽의 김희배 대표(㈜이멜벤처스)는 “이번 CTIA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밝히고, “CTIA, 블록넷, 스위치노베이트와 함께 싱가포르,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사업확장을 안정적으로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블록넷(대표 시노자키 히로노리)는 한국의 블록체인 컨설팅 회사로서 한국과 일본 양국에 네트워크가 있는 회사이다. 미디어 컨설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듀 딜리젼스(DD), 블록체인, IT인재소개, 컨퍼런스 개최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스위치노베이트(Switchnovate)는 Chia Hock Lai가 대표를 맡고 있으며, 싱가폴에서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CTIA와 함께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면서 교육하는 TEA(Token Economy Association)을 설립하여 싱가포르 내 블록체인 산업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Chia Hock Lai대표는 지난 3월 5일 홍콩 블록체인 위크에 참가한 썸씽 부스에 직접 방문 베타버전을 직접 체험하고, 실생활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적용한 사례 라는 점과 사용자들이 활발하게 트랜잭션을 일으키고 있는 점에 대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한 바 있다.  

한편, 지난달 28일,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베타버전을 출시한 썸씽은 노래방 앱으로서 가장 중요한 요소들인 음질과 음향효과, 음원과 목소리의 싱크, 듀엣, 비디오 기능들을 반영하였으며, ICON의 테스트넷을 활용하여 유저들과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후 테스트 내용들을 반영해, 개선 사항을 점검하고 4월 초 IOS버전 베타서비스 출시에 이어, 곧이어 정식버전 출시를 준비할 예정이다.

베타버전 출시 10일만에 1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확보한 썸씽(SOMESING)은 일반 유저들이 노래를 부르고 자신의 콘텐츠를 생성해 수익을 창출, 분배하는 과정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직, 간접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썸씽의 베타버전 테스트와 유저 반응에 대해 블록넷의 시노자키 대표는  “현재 썸씽이 ICON 네트워크에서 활발한 트랜잭션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에서 실체화된 DApp을 통해 안정적인 블록체인 적용과 생태계 확장에 대한 기대감을 주고 있는 단계라고 볼 수 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