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증권, 모바일서 주문연동 서비스 선봬
네이버 증권, 모바일서 주문연동 서비스 선봬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5.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현재 사용하는 증권사 앱과 연동…사용자 편의성 확대

[아이티비즈] 모바일 네이버 증권에서 쉽게 주식을 주문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 네이버 증권 주문연동 서비스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12일 증권사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주식을 쉽게 매매할 수 있는 ‘주문연동’ 서비스를 모바일 네이버 증권(http://m.stock.naver.com)에 추가했다.


이용자는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모바일 네이버 증권 서비스에서 현재 사용 중인 증권사 앱을 한 번만 설정하면, 이후 네이버에서 ‘주문’ 버튼 클릭 시 연동된 증권사 앱에서 해당 종목을 바로 매매할 수 있다.

현재 5곳의 증권사가 네이버와 함께 주문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5월 중으로 8개사로 확대될 계획이다. 6월에는 관심 종목이 목표가에 도달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라 사용자들은 더욱 편리하게 네이버 증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고객들 중 네이버를 통해 주식에 대한 정보를 얻는 분들이 많다”며 “이번 주문연동 서비스가 증권사뿐만 아니라 국내 주식 시장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유봉석 네이버 미디어플랫폼센터장은 “주식매매 기능은 네이버 증권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던 기능으로 주문연동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주식 정보를 얻는 것에 그치지 않고 습득한 정보를 바로 거래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증권사와 연동을 확대하는 등 사용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