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자격증 100%무료 재직자(직장인) 온라인 국비과정 운영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자격증 100%무료 재직자(직장인) 온라인 국비과정 운영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9.03.1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액 국비지원으로 운영되는 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자격증(일반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강한다.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가 높아지면서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되는 민간 경비원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응시자격 제한이 따로 없는 경비지도사의 인력 보충이 필요한 지금 경비지도사를 취득하기 위한 손길이 분주해지고 있다.

경비지도사란 경비업법에 근거한 경비지도사 시험에 합격하고 행정자치부령이 정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자를 말한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일반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을 살펴보면, 1차시험과 2차 시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시험 과목으로는 법학개론, 민간경비론으로 이루어지며, 2차 시험으로는 경비업법과 선택과목(소방학, 범죄학, 경호학)으로 구성돼있다. 경비지도사국가시험은 1차시험 80분, 2차시험 80분, 총 160분 동안 진행된다.

이외에도 사회복지사란 청소년,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상대적으로 사회적 약자에 위치에 있는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필요한 방안들을 제시해주며 각종 프로그램을 기획ㆍ평가하는 등 사회복지관련 업무를 전문적으로 하는 직업이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2급 자격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본 교육원은 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 진행의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자격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 상담문의 혹은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