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노래방 창업 브랜드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창업 준비한다면 다양한 조건 고려해야
동전노래방 창업 브랜드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창업 준비한다면 다양한 조건 고려해야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3.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 속에서도 코인노래방 창업, 동전노래방 창업 등 ‘창업’에 대한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고공행진하고 있다. 최근 유행하는 창업의 대부분은 최저 임금 상승, 동종 업종간 심화된 경쟁 등을 요인으로 ‘무인화’, ‘소규모’ 형태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다. 이 같은 창업 형태는 인건비 상승에 대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편리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꾸준히 높은 수요와 인기를 얻고 있다.

무인화, 소규모 모두를 충족시키는 대표적인 창업 아이템 중 하나는 ‘코인노래방’이다. 코인 노래방 창업은 간편한 운영 관리는 물론 고정적인 고객층 확보로 안정적인 수익 매출을 꾀할 수 있으며, 사업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는 점주들도 누구나 창업할 수 있기 때문에 1인 창업, 여성 창업 등으로도 활용 가능성이 열려있는 편이다.

이 같은 흐름에 따라 다양한 코인 노래방 사업체들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성공 창업을 위한 업체를 선택하기 위해선 다양한 요건 등을 비교, 분석해본 뒤 결정해야할 필요가 있다. 이와 관련해 동전노래방 창업 브랜드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운영 경험, 제공되는 혜택 등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본사와 가맹점주가 상생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맞춤형 운영 지원이 가능하다?
개인 창업과 달리 프랜차이즈 창업은 여러 분점으로 나뉘어서 운영되기 때문에 본사의 지원이 오픈 초반에만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업계 최초 권역별 슈퍼바이저 시스템을 도입해 직영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시스템은 총 5개의 권역으로 나눠 1:1 맞춤 관리를 제공하는 형태로 오픈 전후와 관계 없이 꾸준히 관리 받을 수 있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주요 항목은 긴급 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A/S 매뉴얼,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스마트 A/S 접수 시스템, 음향 기기의 설치 및 관리 체제와 함께 이벤트, 홍보, 시즌별 가격 정책으로 매출을 관리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역별로 슈퍼바이저가 상주하기 때문에 언제나 점주들은 빠른 방문과 함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인 관리를 진행할 수 있다.

▲본사 신뢰도로 성공 창업 가능성 높여 
프랜차이즈 창업을 시도하는 사람은 많지만 어떻게 분점을 운영, 관리하는지에 따라 사업의 성공은 갈리게 된다. 그러나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3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수상, ‘2018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업계 최초 2년 연속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이 실시하는 ‘프랜차이즈 본사 수준 평가’ 우수 브랜드 선정 등의 영광을 안으며 업계 최초로 170호점 돌파의 목표를 달성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세븐스타 코인 노래방 관계자는 “최근 무인화, 소규모 창업 등이 인기를 얻으면서 코인 노래방 창업으로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건전하고 즐거운 문화 공간을 만들기 위해선 다양한 요건을 고려해서 객관적인 자신만의 기준을 세워 업체를 선정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코인노래방창업비용, 동전노래방창업비용 지원을 위해 업계 최초로 7가지 창업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10룸 구성 시 1룸 음향장비 무상지원, 우리은행 5000만 원 무이자 대출 지원, 무인 시스템 퍼펙트 IOT 무상 지원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600만 원 상당의 가맹비 및 교육비 면제, 흡연실 무상 시공 지원, 인테리어 하자보수 1년 보증 시스템, 홍보마케팅 무상 지원 등의 기본 혜택을 100%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의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상담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