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스투데이-그라비티컨텐츠랩, 블록체인 초보자 위한 ‘떠먹여주는 블록체인 세미나’ 개최
파이낸스투데이-그라비티컨텐츠랩, 블록체인 초보자 위한 ‘떠먹여주는 블록체인 세미나’ 개최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3.1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전문 언론사 파이낸스투데이와 글로벌 블록체인 마케팅 기업 그라비티컨텐츠랩(Gravity Content Lab)이 3월 23일, 선릉 북쌔즈 카페에서 ‘A부터 Z까지 떠먹여주는 블록체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의 기본적인 정의와 개념부터 시작해, 블록체인 기술 적용 사례와 실제 도입에 성공한 기업들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특히 블록체인에 대해 들어는 보았으나 알지 못하는 이들, 또 알고는 있으나 더 심도있게 알아보고 싶은 이들을 배려해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블록체인이 4차 산업혁명의 화두로 떠오른지 수년 동안 도통 이 기술이 무엇인지 배우거나 알아볼 기회가 없던 이들을 배려한 세미나이다.

‘아시아경제TV’의 ‘블록배틀’ 프로그램에서 우승한 팀 그래비티(Grabity)는 블록체인의 기본적인 개념과 정의에서부터 시작해 실제 구축 및 개발되고 있는 오비츠(Orbits) 기술과 그래비티토큰의 활용성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그래비티는 후오비코리아와 OKEX에 상장우선권을 획득하여 높은 신뢰도를 기반으로 그 기술은 입증한 바 있다.

또 국내에서 최초로 완성된 메인넷인 ‘다프체인(DAPChain)’은 블록체인이 다양한 산업에 어떻게 적용되며, 특히 다프체인 기반으로 만들어진 디앱(dApp)인 ‘젠서비스’를 현장에서 직접 선보인다. ‘다프체인’은 실제 아이닥스(IDAX)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수많은 파트너와 제휴사를 보유한 ‘젠서비스’ 또한 블록체인이 100% 적용되어 실제 보고 만질 수 있는 디앱의 진면목을 보일 예정이다.

블록체인 전문 언론사 데일리코인뉴스(Daily Coin News)는 8개국어로 국내외 미디어 파트너사 및 SNS를 통해서 기사를 송출하는 언론사다. 블록체인 언론사의 특징인 전문 기자단은 물론 전세계 일반 유저들의 참여를 대폭 확대하는 구조를 만들어, 모든 참여활동에 '직보상'이 시행되는 플랫폼을 구축, 운영에 필요한 DNcom 토큰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을 알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무료로 열리며, 참가 기업들의 에어드롭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참석자 전원에게는 푸짐한 ‘블록체인형 보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예매는 온오프믹스에서 ‘떠먹여주는 블록체인’을 검색하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