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코딩지니어스’ 실시…2500명 중학생에게 IT신기술 무료 교육
LG CNS, '코딩지니어스’ 실시…2500명 중학생에게 IT신기술 무료 교육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9.03.1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일중학교 학생들이 자율주행버스를 만들어 주행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신일중학교 학생들이 자율주행버스를 만들어 주행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 CNS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증강현실(AR) 등 IT 신기술을 결합한 SW교육 프로그램인 ‘LG CNS 코딩지니어스(Coding Genius)’를 실시한다. 

LG CNS는 14일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신일중학교 학생 118명을 시작으로 올해 첫 코딩지니어스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LG CNS 코딩지니어스는 지난 2017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등의 SW교육을 통해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국내 대표 SW교육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전국 총 50개 학교와 6,000여명의 중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했다.  올해는 특히 IT 인재를 키우기 위해 미래 직업에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AR 등의 IT 신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했다. 

LG CNS 관계자는 “중학교 SW교육 의무화 2년차를 맞이하는 올해는 보다 실질적이고 최신 IT 신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선했다”며, “육아 사유 등으로 퇴직한 LG CNS 출신 경단녀(경력 단절 여성)들을 강사로 육성하고, 대학생 50여명을 선발해 일자리 및 봉사활동의 기회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