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희 카폴리 대표 “‘여기가잘해요’ 전문가 플랫폼에 업체등록 했어요”
최정희 카폴리 대표 “‘여기가잘해요’ 전문가 플랫폼에 업체등록 했어요”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9.03.11 15: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온라인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지만, 소상공인들은 배너광고 또는 키워드 광고, 블로그, SNS 등 어떤 영역에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막막해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홍보비용은 한정되어 있는데 어떤 서비스가 효과가 있을지에 대해서도 정확히 파악할 수 없어 시행착오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비용의 낭비가 발생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이와 관련, 전국 각 지역의 생활서비스 전문 업체들에 대한 무료 등록을 지원하고 있는 전문가 생활서비스 플랫폼 ‘여기가잘해요’를 통해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대전 소재 카폴리 최정희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다음은 최정희 대표와의 일문일답.

Q. 일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자동차 썬팅을 25년 넘게 하면서 늘 고민하는 것은 홍보에 관한 것이다. 어떻게 하면 자동차 썬팅 25년 경력을 고객에게 알리고 인정받으며 돈 많이 벌 수 있을까 고민했다.”

Q. ‘여기가잘해요’ 플랫폼 등록 계기는.
“이것저것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해보지만 효과가 기대이상 크지 않았고, 또 어쩌다 효과가 좋으면 그만큼 금전적 부담이 컸다. 지금은 온라인을 통해 광고하고 있는데 부담이 만만치 않고 안하자니 걱정이 된다. 이번에 ‘여기가잘해요’ 전문가 플랫폼을 알게 돼서 무료로 업체등록을 하고 적은 비용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Q. 해당 플랫폼 광고의 장점은.
“금전적 부담도 적고, 무엇보다 맘에 드는 것은 제 홍보 동영상을 무료로 편집해서 유튜브에 올려 주는 것이다. 이제는 고객이 문의하면 동영상을 문자로 보내서 저의 경력과 실력을 알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이 동영상을 보고 (기술력에 대해) 판단할 수 있어서 훨씬 저희 기업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것 같다. 이에 대해 조금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면 자연히 홍보효과가 올라갈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승민 2019-03-14 16:32:50
여기가잘해요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