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ㆍ직업상담사2급 100%국비무료 온라인과정 운영
내일배움자격증센터,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ㆍ직업상담사2급 100%국비무료 온라인과정 운영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9.03.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의 문화 컨텐츠가 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K-POP의 인기는 물론이고 한국 예능 및 드라마 또한 해외 수출되는 사례가 우후죽순 늘어남에 따라 한국 문화에 대한 전세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한류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세계 각국 대학에 한국어학과가 개설되는 등 한국과 한국어를 정식으로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의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 교사 양성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이에 필요한 자격증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은 한국어교사로 활동하기 위한 필수 자격증으로, 고졸 이상이며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을 120시간 이수한 후 응시 가능하다. 필기시험 과목으로는 한국어학과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한국문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등이 있으며, 면접을 거쳐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해당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외 대학 부설기관, 다문화가정센터, 한국어 교육 기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한국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직업상담사란 구인, 구직을 원하는 청년, 여성, 노인 등에게 상담과 다양한 흥미 및 적성검사를 통하여 일자리 알선을 해주는 직업을 말한다. 2017 한국직업전망에 따르면 향후 10년간 활발한 고용증가를 보일 직업으로 선택됨에 따라 많은 수험생들이 국가공인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을 준비하는 추세다.

이와 함께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도 눈길을 끌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의 경우 국가공인자격증으로 관광통역안내사의 역할을 살펴보면 우리나라에 입국하는 외국인관광객들에게 입국에서부터 출국까지 우리나라의 역사를 알리고 문화를 나누며 소통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할 수 있는 영역으로 여행사, 항공사, 해외여행업계,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국제회의, 프리랜서 등이 있으며,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망/인기 자격증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관계자는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직업상담사 2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지원 중이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100% 무료로 해당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이는 전액 국비지원된다”라며 “모든 강의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교육원 자체 학습플래너를 제공하여 보다 쉽게 과정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또는 직업상담사2급, 관광통역안내사 과정 문의 또는 수강신청은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검색 후 무료온라인상담문의 및 전화상담으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