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6가지 영어 공부 습관’, 확실한 영어공부방법 알려주는 자기계발서로 추천
‘성공하는 6가지 영어 공부 습관’, 확실한 영어공부방법 알려주는 자기계발서로 추천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9.03.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 시간 영어를 공부해왔음에도, 영어로 말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말문이 막히는 이들이 대다수다. 이는 토익 100회 만점에 빛나는 스타강사 정상도 마찬가지였다. 의문문조차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던 그가 유명 토익 강사로 이름을 떨치기까지, 직접 실천하고 수많은 사람에게 검증받은 영어 학습법을 책으로 엮어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책은 ‘100회 만점 스타강사 정상의 성공하는 6가지 영어 공부 습관’으로 ‘초보자를 위한 영어 학습 20년 연구보고서’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이 영어에 대해 막막함을 느끼는 영어 왕초보를 위한 책이다. 이미 많은 이들 사이에서 ‘성공하는 6가지 영어 공부 습관’은 확실한 영어공부방법을 배울 수 있는 자기계발서로 추천이 이어지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또한,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시험대비 학습법부터 영어회화, 청취, 영작, 토익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영어를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는 학습법을 제시한다. 아울러 영어 초보자를 위한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는 법, 스터디와 온라인 강의, 독학 등 각종 공부법의 장점과 주의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준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나 시트콤 등을 활용한 공부 방법과 영자 신문으로 공부하는 법, 영어면접 대비 요령 등 영어 달인이 되기 위한 효과적이면서 실용적인 학습 비법들을 소개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를 배우길 원하는 이들도 만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영어공부방법을 제시하는 도서의 대부분이 문법과 구문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말하기에 치중하는 데 반해, 저자는 단어와 문법, 구문 분석과 직독/직해 등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모래성처럼 곧 무너질 수박 겉핥기 식 영어가 아닌 진짜 제대로 된 영어 능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독려하는 것이다.

여기에 의문문도 제대로 쓸 줄 몰랐던 저자의 사연부터 군대에서 영어를 공부하던 이야기, 외국인과 대화하기 위해 부끄러움을 참고 말을 걸었던 일화 등 어렸을 때부터 겪었던 자신만의 이야기를 풀어내며, 바닥부터 정상까지 쌓아 올린 영어 실력 비법을 낱낱이 공개한다.

해당 책의 출판사인 시원스쿨닷컴 관계자는 “이 책의 저자인 정상 선생님은 외국 거주 경험이 없는 순수 국내파로, 의문문도 모르던 중학생에서 현재 시원스쿨랩 토익 대표 강사로 이름을 떨치기까지 자신이 겪고 검증한 내용을 바탕으로 성공하는 6가지 영어 공부 습관을 제시하고 있다”라며, “이 책에서 말하는 영어 공부 습관과 훈련법을 활용해 꾸준히 학습한다면, 누구나 영어 앞에서 당당한 자신을 만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책의 저자인 정상은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전주에서 토익 강사 경력을 시작했다. 시나공 시리즈의 대표 저자로 활동하며 수많은 토익 고득점자를 배출하여 명성을 높였다. 현재 시원스쿨LAB 토익 대표 강사이자 몬스터 토익/공무원 영어학원 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최근 저서로는 ‘빅토익 실전 3000제’, ‘시원스쿨 ABC 토익 LC’, ‘시원스쿨 ABC 토익 RC’, ‘시원스쿨 ABC 토익 PART 7’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