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WD 블랙 SN750 NVMe SSD 출시
웨스턴디지털, WD 블랙 SN750 NVMe SSD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3.0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세대 고성능 게이밍 NVMe SSD로 하드코어 게이머에 경쟁우위 제공
웨스턴디지털 WD 블랙 SN750 NVMe SSD
웨스턴디지털 WD 블랙 SN750 NVMe SSD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웨스턴디지털(CEO 스티브 밀리건)이 5일 단면 M.2 폼 팩터에 최대 2TB 용량을 갖춘 2세대 고성능 NVMe SSD ‘WD 블랙 SN750 NVMe SSD’를 국내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SSD는 데스크톱 시스템 또는 커스텀 게이밍 PC에서 안정적인 속도 및 온도 유지를 위한 방열판 탑재 모델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WD 블랙 SN750 NVMe SSD로 게이머 및 하드웨어 애호가는 격렬한 PC 게임 플레이 환경에서 한 차원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WD 블랙 SN750 NVMe SSD는 최고 수준의 전송 속도를 기반으로 게임이나 파일에 즉각적인 액세스를 통해 사용자가 보다 빠르게 게임 액션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시스템의 전반적인 반응속도도 향상시킨다. 

조원석 웨스턴디지털코리아 지사장이 WD 블랙 SN750 NVMe SSD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조원석 웨스턴디지털코리아 지사장이 WD 블랙 SN750 NVMe SSD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일반적인 NVMe SSD는 매우 빠른 데이터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지원하기 위해 SSD의 작동 온도를 허용 가능한 범위 내로 유지하도록 성능을 조절하는 ‘스로틀링(throttling)’ 설계가 필수적이다. WD 블랙 SN750 NVMe SSD는 세계적인 PC 쿨러 제조사 EKWB와의 협업을 통해 2019년 2분기 이후 500GB부터 2TB 용량 제품에 EKWB가 설계한 얇고 세련된 디자인의 방열판 탑재 옵션을 추가할 예정이다. 방열판을 탑재하면 SSD가 집중적으로 구동될 때 발생하는 열을 분산시켜 방열판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비해 장시간 구동 시에도 높은 읽기 및 쓰기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웨스턴디지털은 신제품 SSD와 함께 게이밍 모드 기능이 추가된 ‘WD 블랙 전용 SSD 대시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집중적인 게임 플레이를 위해 높은 성능이 일정하게 유지되기 원한다면, 게이밍 모드를 선택해 저전력 모드를 비활성화함으로써 SSD 성능이 보다 오래 최고 수준에 머무르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알 벡 웨스턴디지털 마케팅, 데이터센터 및 클라이언트 컴퓨팅 담당 부사장은 “WD 블랙 SN750 NVMe SSD는 게이밍에 특화 설계된 아키텍처, 기본 탑재된 패시브 쿨링, 게이밍 모드 기능, 차후 추가될 방열판 옵션 등을 통해 독보적인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