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차량용 임베디드 파워 제품군 TLE985x 출시
인피니언, 차량용 임베디드 파워 제품군 TLE985x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3.0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온 TLE9855QX
인피니언 TLE9855QX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가 새로운 임베디드 파워 IC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TLE985x 시리즈는 2상 DC 및 단상 브러쉬리스 DC 모터 용으로 AEC Q-100을 충족하는 고집적 H-브리지 드라이버 모터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들 IC는 선루프나 윈도우 리프트 등 로우엔드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에서 릴레이를 대체하도록 지원한다.

릴레이에서 MOSFET으로 전환하면, 높은 수준의 통합으로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으로, PWM 제어와 캘리브레이션이 된 전류 검출 증폭기를 제공하므로 모터 전류를 조절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의 필요에 따라서 기계 장치와 모터를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회로 보드와 모터를 소형화하고, 동시에 향상된 노이즈 동작을 달성할 수 있다.

TLE985x 디바이스는 ARM 코텍스-M0 프로세서와 모터 제어, 전원 공급, 통신에 관련된 주변장치 기능들을 통합했다. 온도와 배터리 전압, 4개 모니터링 입력을 측정할 수 있는 2개 측정 유닛(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을 제공하므로 핀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이들 입력을 곧바로 배터리 전압을 사용해서 작동할 수 있으므로, 외부적 전압 분할기나 셧다운 트랜지스터 같은 추가적인 소자들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이들 칩 제품은 LIN을 지원하는 2개 전이중 직렬 인터페이스(UART)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