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새로운 스마트 헬스 센서 출시
ams, 새로운 스마트 헬스 센서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2.2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컨수머 기기에서 의료장비급 심혈관 모니터링 기능 제공
ams AS7026
ams AS7026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ams는 의료장비 수준의 정확도로 혈압 측정 기능을 수행하는 연속적인 심혈관 헬스 모니터링용 광학 센서 신제품 AS7026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ams의 비바비타(VivaVita) 액세서리 설계에 사용될 경우, 이 센서는 빠른 출시일정이 요구되는 고객들에게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며, iOS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운영체제(OS) 모두에 풍부한 기능의 모바일 앱과 함께 공급된다.

AS7026은 피트니스 모니터링 손목밴드나 스마트 워치 같은 컨수머 기기에 내장되어 연속적인 심박수(HRM), 심박 변이도(HRV), 혈압, ECG 측정 기능을 수행한다. AS7026은 첨단 광학 반도체 기술과 정교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의 조합을 통해 웨어러블 기기 폼팩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측정 정확도를 실현했다.

이 센서의 심혈관 측정 정확도는 일반적으로 병원이나 수술실에서 사용되는 전용 의료장비를 통해서만 수집할 수 있었던 가치 있는 헬스 모니터링 데이터를 스마트 워치 같은 컨수머 및 생활가전을 통해서도 24시간/7일 내내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ams의 부사장이자 컬러 및 스펙트럼 센서 사업라인의 제너럴 매니저인 라이너 윰퍼츠 박사는 “AS7026 센서를 탑재한 손목밴드나 스마트 워치 같은 편리하고 간편한 기기를 사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은 마치 키와 몸무게 같은 친숙한 신체 정보들을 확인하듯 자신들의 평상시 혈압은 물론 심장과 관련한 주요한 건강 지표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또한 이러한 정보들을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및 라이프스타일 선택에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