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SHARC 오디오 모듈 출시…오디오 DSP 프로젝트 개발 가속화
ADI, SHARC 오디오 모듈 출시…오디오 DSP 프로젝트 개발 가속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2.2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I SHARC 오디오 모듈
ADI SHARC 오디오 모듈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 ADI)는 다양한 디지털 오디오 제품의 효율적인 제품 프로토타이핑과 개발 및 제조를 용이하게 하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플랫폼인 SHARC 오디오 모듈(ADZS-SC589-MINI)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고성능 오디오 신호 처리 부품들과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조합한 이 혁신적인 SHARC 오디오 모듈은 오디오 이펙터, 다채널 오디오 시스템, MIDI 신서사이저, 그 밖에 다른 많은 DSP 기반 오디오 프로젝트에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제품을 개발할 때에는 부품 선택, 보드 프로토타이핑,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구조 개발만 해도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투입되어야 하며, 그 후에도 제품과 관련한 다양한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추가적인 노력들이 필요하다. SHARC 오디오 모듈은 폭 넓은 아날로그 및 디지털 I/O 선택권과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패키지 및 개발 환경을 결합한 오디오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이 같은 개발 절차를 크게 줄여준다.

이 SHARC 오디오 모듈은 그 자체로 독립적인 시스템으로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추가 확장도 가능해, 맞춤형 I/O와 컨트롤 서피스를 개발할 때 유용하다.

클럭웍스의 브로스터 라마치아 CEO는 “SHARC 오디오 모듈은 오디오 처리 장치를 개발할 때 이상적인 센트럴 허브”라며, “이를 활용하면 하나의 시스템 전체를 완전히 처음부터 설계하는 데 걸리던 시간의 불과 몇 분의 1 만 들이고도 다양한 고기능성 맞춤형 I/O 주변기기들을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