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정유ㆍ가스업계용 가스 감지 카메라 2종 발표
플리어, 정유ㆍ가스업계용 가스 감지 카메라 2종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2.1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어가 정유 및 가스업계용 가스 감지 카메라 2종을 출시했다.
플리어가 정유 및 가스업계용 가스 감지 카메라 2종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플리어시스템코리아(지사장 이해동)는 정유 및 가스산업 분야를 위한 전문가용 고성능 가스감지 카메라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고해상 광학 가스 이미징(OGI) 카메라인 FLIR GF620은 메탄, 프로탄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가스를 아주 소량이라도 쉽게 감지 및 시각화한다. FLIR GF77 비냉각식 적외선 가스 감지 열화상 카메라는 정유 및 가스 분야의 더 많은 전문가들이 메탄 탐지용 열화상 카메라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냉각식 카메라의 절반에 불과한 합리적 가격대에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GF620은 FLIR 광학 가스 이미징(OGI) 카메라 중 최초로 640 x 480 적외선 디텍터를 탑재했다. FLIR 기존 모델에 비해 4배나 많은 픽셀을 활용하기 때문에 작업자가 저해상도의 카메라를 사용할 때보다 더 먼 거리에서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GF77은 FLIR 최초의 메탄 탐지용 비냉각식 휴대형 열화상 카메라로서, 기존 냉각식 가스 검사 열화상 카메라의 약 절반 가격으로 제공된다. 이 카메라 장비를 활용하면 천연가스 발전소, 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산업용 시설, 천연가스 공급망에 속한 다양한 시설에서 잠재적 유해성을 갖고 있고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메탄 가스 등 누출을 탐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