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신한금융투자에 WAS APM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펜타시스템, 신한금융투자에 WAS APM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2.1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퍼 실행 화면
제니퍼 실행 화면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신한금융투자에 제니퍼 솔루션을 도입하여 ‘WAS APM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에 구축된 ‘WAS APM 모니터링 시스템’은 온라인 업무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비대면 채널 서비스의 운영상황을 통합된 하나의 뷰를 통해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되었고, 각 업무별 담당자의 업무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문제 발생 시 연계된 메신저와 SMS 감지알림을 통해서 실시간 조치가 가능하다. 또한, 수집된 성능데이터는 지속적인 업무개선 수행과 운영 중인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최적의 대응 환경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신한금융투자 ICT지원부 정의천 부부장은 “이번 APM 솔루션 도입을 통해 WAS 기반 시스템들의 운영 및 가용 상태, 어플리케이션 성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어, 시스템 성능의 최적화 기반 마련과 운영의 안정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대고객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펜타시스템 장종준 사장은 “WAS, DB 등 다양한 성능관리 모니터링 솔루션을 공급 및 구축해 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KEB하나은행 등의 금융권과 교육업계, 건설, 공공기관 등 약 40여개 사에 시스템을 공급 및 구축했다”며, “향후 클라우드 환경 이전과 빅데이터 분야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서 APM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