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 서비스 제공업체 5G 전환 가속화 지원 솔루션 발표
주니퍼네트웍스, 서비스 제공업체 5G 전환 가속화 지원 솔루션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2.1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주니퍼네트웍스가 18일 서비스 제공업체의 5G 전환을 가속화하는 강화된 메트로, 에지, 코어 솔루션을 발표했다.

IP에 최적화된 실리콘이 내장돼 업계 최고 수준의 400GbE 집적도를 제공하는 최신 14.4Tb 라인 카드, 신제품 ACX 액세스 및 어그리게이션 플랫폼, 강화된 MX 5G 라우터 포트폴리오로 구성된 새로운 주니퍼 솔루션은 서비스 제공업체 가 종합적인 접근을 통해 인프라를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새로운 인프라 솔루션은 주니퍼 콘트레일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와 결합돼 안전하고 자동화된 클라우드 중심 아키텍처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제공업체가 새로운 매출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 제공업체는 5G 네트워크를 통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출 증대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IoT, AR/VR, 커넥티드 카와 같은 지연이 거의 제로에 가까운 애플리케이션이 바로 그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는 막대한 트래픽 증가와 성능 요구 증대, 그리고 새로운 보안 위협과 운영 복잡성을 수반하게 된다.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려면 서비스 제공업체는 기존 네트워크를 안전하고 자동화된 클라우드 레디 인프라로 완전히 전환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단순하면서도 민첩하고 경제적인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전환을 위한 종합적인 접근방식이 필요하다. 서비스 제공업체는 인프라, 운영,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Native) 서비스 딜리버리 전반의 총제적 전환을 통해 오늘날 시장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경제적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주니퍼의 새로운 솔루션은 서비스 제공업체가 동급최강의 보안, 자동화, 클라우드 기능을 기반으로 한 인프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운영 중심의 접근방식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에 발표된 향상된 인프라 솔루션은 이미 널리 구축돼 있는 콘트레일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와 결합돼 서비스 제공업체 가 기존 개별 디바이스 관리 방식에서 탈피해 하나의 통합 소프트웨어 스위트로 운영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자동화하고 네트워크 설계, 구축, 운영을 단순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