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김동철 티맥스 대표, ‘삐딱하게 바라본 4차 산업혁명’ 출간
[새책] 김동철 티맥스 대표, ‘삐딱하게 바라본 4차 산업혁명’ 출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2.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IT와 빅데이터에 통찰과 직관 담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김동철 티맥스소프트 대표가 영진닷컴(대표 김길수)을 통해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고찰하고, 관련 주요 기술들이 어떻게 실생활에 반영될 수 있을지를 고심한 ‘삐딱하게 바라본 4차 산업혁명: IT와 빅데이터’를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삐딱하게 바라본 4차 산업혁명' 표지
'삐딱하게 바라본 4차 산업혁명' 표지

티맥스 김동철 대표가 집필한 이 책은 SW 기업의 CEO로서 약 30년 동안 IT 업계에 종사하면서 통찰한 4차 산업혁명의 단면을 여러 실생활 사례를 들어 IT 종사자는 물론 일반 독자도 기술적인 내용을 신문 읽듯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다뤘다.

책의 구성은 크게 IT와 빅데이터로 나누었다. 전반부에서는 최근의 급변하는 IT 추세를 사용자의 관점에서 여러 가지 각도로 조명했다. 4차 산업혁명이 IT 업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그리고 인공지능, 클라우드, 오픈소스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에 대한 통찰과 직관을 알기 쉽게 제시한다.

티맥스 김동철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하고 일자리도 창출해야 하지만 해외의 좋은 것을 가져다가 우리 것으로 만드는 제조 시대는 이제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며, “선진 글로벌 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우리만의 독보적인 기술력 확보와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 절실하다는 점이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기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