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EMC, 강력한 데이터 보호 포트폴리오 선보여
델EMC, 강력한 데이터 보호 포트폴리오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2.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EMC IDPA DP4400-데이터보호어플라이언스(상측) 및 데이터도메인 3300 백업 어플라이언스
델EMC IDPA DP4400-데이터보호어플라이언스(상측) 및 데이터도메인 3300 백업 어플라이언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델EMC가 더 강력한 데이터 보호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델EMC의 대표 백업 어플라이언스인 ‘데이터도메인(Data Domain)’과 통합 데이터 보호 어플라이언스 ‘IDPA(Integrated Data Protection Appliance)’는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클라우드 지원을 다양화하고, 여러 기능을 추가했으며, 향상된 성능을 선보였다.  

먼저, 최근 멀티 클라우드 환경이 늘어남에 따라 델 EMC는 퍼블릭 클라우드 지원을 확대해, 기업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더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데이터도메인 OS 6.2’와 ‘IDPA 2.3’ 소프트웨어는 장기 보존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클라우드 티어(Cloud Tier)’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장기 보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퍼블릭 클라우드 지원을 대폭 늘린다.

데이터도메인의 소프트웨어 정의 버전인 ‘데이터도메인 버추얼 에디션(DDVE)’ 또한 기존에 지원하던 AWS S3, 애저 핫 블롭 뿐만 아니라, AWS 거브클라우드(GovCloud), 애저 거번먼트(Government) 클라우드, GCP로 생태계를 확장해, 온프레미스 뿐 아니라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기반의 데이터 보호를 제공한다.

더불어 ‘네이티브 클라우드 DR(Native Cloud Disaster Recovery)’ 기능이 엔드-투-엔드(end-to-end) 오케스트레이션과 함께 IDPA 전 제품에 걸쳐 제공된다. 재해 발생시 쉽고 경제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으로 페일오버(failover, 1차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을 때 2차 시스템으로 자동 전환하는 재해복구)하고, 문제가 해결되면 페일백(failback, 페일오버로 전환된 시스템을 다시 장애 이전으로 복구)할 수 있어, 기업이 원격지에 별도의 백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리하는데 쓰는 비용과 노력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다.

델EMC는 데이터 보호 제품군의 성능도 크게 향상했다. IDPA 제품군 업데이트는 향상된 데이터 캐시 및 인스턴트 접근 및 복구 기능으로 4배의 IOPS를 향상시켜 더 강력해진 성능을 제공한다. IOPS는 최대 4만에 달하며, 지연응답시간은 20ms에 불과하다. 또한 데이터도메인은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의 복구 속도를 높였으며, 퍼블릭 클라우드로부터의 리콜도 더 빨라졌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SLA(서비스수준협약)를 엄격하게 준수하는 동시에, 데이터도메인으로부터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5배 빠르게 데이터를 복구하고,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도메인으로의 최대 4배 더 빠르게 리콜할 수 있다. 

클라우드와 성능 개선에 더해,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보호 기능과 성능, 변화에 따른 유연성까지 필요로 하는 중견기업 및 대기업 지점 등을 위한 추가 모델도 선보인다. 중견기업 및 대기업 단위 부서 등에 최적화된 2U의 ‘데이터도메인 DD3300’이 새롭게 선보인 8TB 모델은 손쉽게 32TB까지 용량확장이 가능해, 기업이 유연하게 변화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DD3300은 FC 채널을 통하여 VTL(가상 테이프 라이브러리)로 백업 가능한 옵션을 추가하고, 10GbE 지원으로 네트워킹 성능이 향상됐다. 

모든 델 EMC 데이터 보호 어플라이언스는 간편한 관리가 돋보이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데이터도메인 매니지먼트 센터(Data Domain Management Center)’는 단일 인터페이스로 다수의 데이터도메인과 온프레미스 혹은 퍼블릭 클라우드의 DDVE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델 EMC 국내 DPS(데이터 보호 솔루션) 사업을 총괄하는 홍정화 전무는 “델EMC는 고객이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보호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