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컴퓨터학원 구디아카데미, 정보보안전문가 취업과정 개설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구디아카데미, 정보보안전문가 취업과정 개설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2.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IT 전문가를 양성하는 구디아카데미에서는 이러한 정보 노출 및 피해 위협으로부터 개인과 기업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는 정보보안전문가를 양성하는 ‘정보시스템구축 정보보호 엔지니어 양성과정’을 오는 3월 개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4차 산업 시대의 발전으로 IT 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 기술의 발전은 컴퓨터, 모바일 등 디지털 기기를 통해 일상의 편리함을 가져다줬지만, 개인과 기업의 중요한 정보가 쉽게 노출되면서 이것을 악의적으로 사용하는 일이 발생해 사회적·경제적 물의를 빚고 있다.

이 과정은 최근 사이버 상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정보탈취, 해킹 등의 보안 공격으로부터 기업의 정보자산과 개인 정보 등을 보호하는 기술 훈련을 진행한다. 네트워크 보안 지식을 토대로 보안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추고 기업과 개인의 중요한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보안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이번 과정에서는 정보보안이 이루어지는 인프라인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네트워크, 서버, 데이터베이스 등의 이론과 기술을 습득한다. 이를 토대로 스위치보안, 방화벽, VPN 등의 네트워크 보안 기술과 서버보안기술, 데이터베이스 보안기술 등 정보보안 분야에서 필요한 기술을 훈련한다. 훈련 마지막 단계에서는 앞서 훈련받은 기술들을 종합해 모의해킹과 로그분석을 수행해봄으로써 실무에서 요구되는 기술들 익히게 된다.

만 3년이 채 되지 않는 업력에도 불구하고 지난 10월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구디아카데미는 취업에 필요한 이론과 기술만 담은 체계적인 훈련 커리큘럼과 실무 중심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취업 전담 컨설턴트를 통해 1:1 취업상담, MBTI/SWOT 자가 성격 분석,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 면접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훈련생이 희망하는 직군과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구디아카데미 정보 보안 훈련 강사 김유택 이사는 “이번 과정은 4차 산업 시대의 발전과 함께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정보보호 및 보안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도유망한 과정으로 예비 훈련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면서 “실무중심형 훈련과 체계적인 취업프로세스로 지난 3년간 평균 84%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는 정보보안 과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이번 훈련과정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 100% 국비를 지원받아 진행되는 과정으로 훈련과정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구디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