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CF, TV예능에서부터 유튜브까지 패러디 소재로 ‘채택’
에듀윌 CF, TV예능에서부터 유튜브까지 패러디 소재로 ‘채택’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2.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2TV ‘개그콘서트’ 캡처화면
▲ KBS 2TV ‘개그콘서트’ 캡처화면

인기 예능인 개그콘서트와 코미디빅리그, 한끼줍쇼 등 각종 TV 프로그램과 유튜브에서 에듀윌의 CF가 인기 소재로 채택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월 3일에 방영된 개그콘서트에는 특별한 게스트가 찾아왔다. KBS 2TV [개그콘서트-해봅시다]에 개그맨 서경석이 출연해 광고주 권재관의 마음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서경석은 왕만두를 소재로 그의 대표 CF인 에듀윌 CF를 패러디했다. 왕만두 광고주의 마음에 들기 위해 “명절날 선물세트는 왕만두. 조카들 용돈 대신 왕만두. 시어머니 흉볼 때도 왕만두. 우리 모두 다같이 왕만두”를 CM송에 맞춰 불렀다. 특히, 마지막 소절은 관객 모두가 따라 부를 정도로 익히 알려져 있었다.

또한 지난 2015년에는 코미디빅리그의 ‘깝스’에서는 성대모사 장인으로 유명한 개그맨 정성호가 서경석과 똑같이 분장한 후 완벽한 모창과 코믹댄스를 선보여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으며, 유튜브에는 각종 패러디 영상이 올라오는 등 에듀윌의 CF와 CM송이 매체의 경계를 넘어서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쉽고 친근한 에듀윌의 CM송 덕분에 가능했다. TV와 라디오를 켜기만 하면 나오는 에듀윌의 CM송은 중독성 강한 리듬과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로 전 국민이 흥얼거릴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에듀윌의 CM송이 금영노래방 신곡에 등장해 각종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누리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에 에듀윌은 지난해 2월부터 4월까지 광고 공모전을 진행해 총 6천건이 넘는 UCC와 광고디자인, 카피 등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큰 반향을 일으켰다.

에듀윌 관계자는 “에듀윌의 CF와 CM송이 이렇게나 많이 사랑을 받을 줄은 몰랐다”고 전하며 “지난해에 진행된 광고 공모전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