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프레소, 생활밀착형 상권에 점포 입점 ‘콕 집어 들어간다’
요거프레소, 생활밀착형 상권에 점포 입점 ‘콕 집어 들어간다’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9.02.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커피전문점 창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맹점 입지선정 및 상권 분석이다. 패션에도 유행이 있듯 상권에도 유행이 있다. 같은 지역에 유난히 특정 업종이 성황을 이루는 곳이 있다. 카페 거리, 가구 거리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이처럼 상권의 특징을 이루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상권에 영향을 주는 ‘소비자의 생활 방식’이다.

카페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는 본사 내 점포개발팀을 보유하고 있어 상권 분석에 대한 13년 경험의 노하우로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점포가 입점할 수 있는 위치를 제안한다.

요거프레소 점포개발팀은 예비 점주들의 희망 상권과 거주 지역 등 디테일한 요구 사항을 조율하고 해당 점포 건물의 건물 균열, 누수 유무, 소방시설(스프링클러, 비상계단 등)까지 체크한다. 이와 같이 해당 브랜드는 예비 점주들과 꾸준한 소통을 통해 접점을 찾기 위해 다한다.

해당 브랜드의 점포개발팀은 동네와 오피스 상권 등 ‘생활밀착형’ 가맹점을 위주로 선택하는 것을 조언한다. 생활밀착형 가맹매장들은 주변 상가의 공실의 우려가 적고, 꾸준한 매출을 낼 수 있는 입지이기 때문이다.

또한 프랜차이즈 카페 요거프레소는 주변 상권이 주택, 오피스 상권을 분석하면서 근린 공원, 지역 문화센터 등 풍부한 유동인구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꾀한다. 특수 상권과 비교했을 때 해당 상권은 시세 대비 투자가 저렴하고, 시장 경쟁력이 있어 안정된 매출까지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해당 브랜드의 점포개발팀은 무조건 미래의 수익률을 보고 특수 상권 점포에 현재 자산 이상으로 투자하는 것은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해당 브랜드는 체계적인 점포개발 설계를 통해 1,300호점 약수점 오픈과 전국에서 세 번째로 많은 가맹점으로 브랜드 저력을 보여준 바 있다.

한편 프랜차이즈 카페 요거프레소 창업정보는 홈페이지 및 개설 문의 전화 등을 통해 심층적인 상담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