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연령별∙세대별 맞춤 선물 IT제품 인기
가정의 달, 연령별∙세대별 맞춤 선물 IT제품 인기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5.0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북, 스마트 가전제품, 헬스케어 스마트밴드 등 아이템 주목

[아이티비즈] 가정의 달을 맞아 맞춤형 스마트 제품이 선물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기념일이 많은 5월,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할 지 고민이 많다. 최근에는 화장품이나 상품권 등 보편적인 선물 외에도 IT제품이나 스마트 서비스들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환영받는 선물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부모님을 위한 스마트 포토앨범부터 각종 가족행사로 지친 아내를 위한 스마트 가전제품, 스무살 친구들의 새로운 라이프를 응원하는 스마트밴드 등 다양하다.

▲ 한국후지필름 이어앨범(Year Album)

◆ 멀리 계신 부모님께 추억 한 권 포토북 선물 인기


가족끼리 소풍이나 나들이 등 야외활동이 잦아지면서 사진 촬영 횟수가 증가하면서 대표적인 가정의 달 선물 아이템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포토북’이다. 늘어난 사진 데이터들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해 집안 추억 보관용으로도 유용할 뿐만 아니라 멀리 살고 계신 부모님에게 아이의 성장과정 사진을 선물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후지필름의 포토북 브랜드 ‘이어앨범’은 수천 장으로 쌓인 사진들을 단 5분만에 1권의 포토북으로 제작하는 서비스다. 중복되거나 흔들린 사진들을 선별하고 자동적으로 레이아웃을 구성해주는 편리한 이미지 오거나이저(Image Organizer) 기능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사진을 편집하고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는 DIY형 포토북 ‘해피북(HAFi)’ 브랜드도 운영 중이다.

한편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한국후지필름에서는 부모님이나 가족, 연인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포토북’을 선물로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한달 간 포토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경품을 증정하는 ‘Family Gift 퍼레이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10만원 권 상당의 롯데 기프트카드를 총 10명에게 증정하며, 이외 TGIF 3만원 식사권, 엔제리너스 아이스라떼 기프티콘(100명)을 제공하며 구매자 전원에게 포토북 1만원권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10일까지 포토북 제작 고객에게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패밀리데이’ 이벤트도 동시에 실시한다. 한국후지필름 공식 쇼핑몰을 통해 포토북 할인 쿠폰을 발급 받으면 사용 가능하다.

▲ LG전자 2015년형 가스레인지

◆ 부부의 날 센스 있는 남편의 선택, 스마트 가전


5월 21일 부부간의 사랑을 표현하는 ‘부부의 날’을 맞아 센스 있는 남편이라면 각종 가족 행사에 분주한 아내를 위한 스마트 가전제품도 눈여겨볼 만한 선물 아이템이다. LG전자가 출시한 ‘2015년형 가스레인지’ 5종은 편의성과 안전성에 모던한 디자인에 강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 삼성전자 파워봇 폭풍 선물 캠페인

인체공학적 디자인 적용으로 조작부를 15도 눕혀 화력조절 부분 조작 시 손목 부담을 높였으며, 스테인리스 마감처리, 3중 코팅 상판 적용으로 생활 기스도 예방할 수 있다. 또 온도 감지 센서와 화력 자동 제어 프로그램 접목으로 소화 발생 쉬운 음식물 조리의 경우에도 안정적 불꽃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5월 한달 동안 ‘파워봇 폭풍 선물 캠페인’을 실시해 가정의 달 알뜰 선물 구매 찬스를 제공한다. 5편의 캠페인 영상 중 가장 공감되는 하나를 선택해 SNS을 통해 지인에게 공유하는 ‘파워봇 폭풍공감’과 사연을 댓글로 남기는 ‘파워봇 폭풍고백’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파워봇’과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 성년의 날, 꽃∙향수 선물 대신 라이프스타일 스마트기기 눈길

성년의 날을 앞두고 스무살이 된 친구들에게 개성과 유행에 맞는 스마트 제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운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스마트밴드는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스마트 헬스케어 브랜드 핏비트의 신제품 ‘핏비트 차지 HR’은 활동적인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밴드로 걸음 수, 이동거리, 칼로리 소모량, 계단 오른 층 수 등 일일 활동량 측정과 자동 수면 패턴 분석, 실시간 통화 알림 기능 등을 갖췄다.

▲ 소니코리아 스테레오 헤드셋 MDR-ZX770AP

음악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고성능 헤드셋 제품도 갖고 싶은 선물로 꼽힌다. 소니코리아 고성능 스테레오 헤드셋 MDR-ZX770AP은 스마트폰 호환성을 높인 제품으로 무게 215g 초경량 설계에 컴포드 어라운드 이어 스타일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핸즈프리 통화를 지원하는 AP케이블을 채택했으며, 180도 회전 가능한 스위블(swivel) 구조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뛰어난 휴대성을 제공한다. 또 코드 표면에 미세한 굴곡을 넣어 마찰력을 줄이는 플랫코드를 채택해 꼬임을 최소화했다.

업계 관계자는 “선물의 달 5월을 맞아 IT업계에서 다양한 제품과 할인 및 프로모션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며 “가족 사진을 앨범으로 제작해 만든 포토북은 바쁜 일상으로 그 동안 소홀했던 가족 간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서로 간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선물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핏비트 차지 H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