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사파이어 나우' 행사서 ‘SAP 루미라’ 최신 기능 선보여
SAP, '사파이어 나우' 행사서 ‘SAP 루미라’ 최신 기능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5.07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SAP 루미라에 인사이트 시각화 기능 추가

[아이티비즈] SAP는 지난 5일(현지 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고 있는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에서 SAP 루미라(SAP Lumira)와 SAP 예방 애널리틱스(SAP Predictive Analytics) 소프트웨어의 최신 기능을 대거 선보였다. 사파이어 나우는 SAP가 전세계의 다양한 고객사, 투자자등과 함께 하는 최대 연례 IT 컨퍼런스이다.

SAP 루미라는 새로운 인메모리 엔진BI과 중소 및 중견 기업들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플랫폼을 탑재해, 관리 데이터를 신속하게 탐색하고 시각화할 수 있게 된다. SAP 의 자회사이자 지출 관리 솔루션 계의 선구적 기업인 컨커(Concur) 사는 방대한 데이터의 의미를 시각화하기 위해 SAP 루미라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SAP 루미라를 위한 인앱 결제 기능 역시 연중에 도입될 계획이다.

SAP 루미라가 새롭게 도입한 기능에는 “시계열 예측 및 이상한 데이터 수치에 대한 탐지에 기반한 스마트 인사이트”, “제품 내 SAP 파트너 혹은 개인 사용자의 시각화 및 확장을 위한 확장 관리자 기능”, “쉽게 서식 행, 열, 디스플레이 계측 구조 및 데이터 형식을 교환할 수 있는 다차원 분석을 위한 새로운 크로스 탭 기능”, “쉽게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차트 유형 및 강화된 인포그래픽 기능”, “SAP 비즈니스 웨어하우스(SAP BW) 어플리케이션 데이타 매시업 및 하둡과의 데이터 교환” 등이 있다.

이외에도, SAP 의 예방 애널리틱스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비즈니스 애널리스트를 위한 단일 솔루션으로 거듭났다. 중요 이벤트를 예측할 수 있는 솔루션인 SAP IT 오퍼레이션 애널리틱스(SAP IT Operations Analytics), SAP 루미라와 통합되는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디자인 스튜디오(SAP® BusinessObjects™ Design Studio) 등 새롭게 공개된 솔루션들은 고객이 실질적인 통찰력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도와, 비즈니스 트랜잭션과 데이터 준비, 분석과 조치 실행 사이의 시간 차이를 최소화했다.

스티브 루카스 SAP 플랫폼 솔루션 부문 사장은 “SAP는 비즈니스 운영 및 혁신에 필수적인, 엔드-투-엔드 분석 및 데이터 관리 기능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서로 연동된 SAP의 분석 솔루션들은 포괄적이면서도 단순하고 통합된 분석 기술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의 성공을 돕는다”고 강조했다.

사파이어 나우는 SAP가 전세계의 다양한 고객사,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여는 연례 최대 행사로, 지난 5일부터 현재까지 2만여 명이 현장을 방문해 SAP가 제시하는 IT 산업 트렌드와 전망을 공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