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우티엑스 '이노쉐이브', 아이티비즈 선정 ‘2019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수상
(주)동우티엑스 '이노쉐이브', 아이티비즈 선정 ‘2019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2.0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스타트업 면도기 브랜드 (주)동우티엑스의 ‘이노쉐이브(Inoshave)’가 국내 대표 디지털 경제 뉴 미디어 ‘아이티비즈’가 선정한 날면도기 부분 '2018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 대상'을 수상했다.

이노쉐이브는 소비자와 직접 연결되는 D2C(Direct to Consumer) 및 써브스크립션(정기구독)방식을 도입하여 대기업 독과점 형태의 복잡한 유통구조를 개선하여 거대기업의 독과점 구조 하에서 복잡한 유통구조 등으로 불합리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던 남성 그루밍 제품들의 거품을 제거한 브랜드이다.

특히 이노쉐이브에서 취급하는 면도기는 기존에 국내 유통이 되지 않았던, 미국 현지에서 140여년 면도기 제조역사를 지닌 업체의 제품이라는 점 또한 돋보이는 부분이다.

동우티엑스 이노쉐이브 김순겸 대표는 “국내 면도기 시장의 경우 한 거대 기업이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과다한 마케팅 비용을 사용하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전가하는 특정 공급자의 독과점 형태를 띠고 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좋은 면도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개별 소비자 행동패턴에 맞게 적용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노쉐이브 사업의 근본적인 취지이다”라고 사업 배경을 설명했다.

작년 초 이노쉐이브는 그루밍 시장을 대상으로 정기배송 플랫폼 사업을 구상하던 중, 한국적인 환경에 맞는 아이템과 서비스를 고안했다. 커빙스윙, 커빙5, 커빙3, 커빙걸스 등 4가지의 면도핸들을 갖추고, 면도날을 정기 배송하는 시스템을 채용하여 한국의 달러쉐이브 클럽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노쉐이브 몰 온라인 주문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뿐만 아니라 개인에 특화된 수량과 기간으로 프리미엄 면도날을 안방에서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면도날만 정기배송하는 것이 아닌, 에프터쉐이빙, 스킨케어 제품, 단백질 보충제등의 제품 등도 정기배송을 실시하고 있어서 이노쉐이브의 지향점인 토탈 맨케어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정기배송 시스템을 도입한 이노쉐이브는 ‘소소한 변화 일상의 큰 혁명 - 이노쉐이브’라는 주제로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하여 얼리어답터들로부터 달성율 526%에 이르는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실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구매후기를 통해 브랜드의 진정성은 물론 제품 성능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소비자들의 반응 덕분에 이노쉐이브는 국내 날면도기 브랜드 최초로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했다. 이노쉐이브 관계자는 “출시한지 채 1년도 되지 않아 오프라인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하게 된 것은 전 세계 수십여 개국에서 인정받은데 힘입은 것”이라며 “미국 143년 역사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제품에 대한 검증이 이뤄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언론계, 학계,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2019 소비자만족대상 선정위원회’는 각 업종별 시장조사를 통해 선정된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만족도 동향, 서비스 또는 제품 품질, 소비자 응대 및 관리시스템 적격성 여부, 산업발전기여도, 경영혁신부문, 파급효과부문, 사회공헌부문, 동종업종 사업영위기간 등의 심사기준에 의거 종합 심사과정을 진행하며, 수시 시장 모니터링을 통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우수 브랜드 및 제품, 서비스를 발굴해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2019년 1월2일부터 12일까지 서류접수, 2019년 1월13일부터 1월21일까지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