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루와, 최적화된 미디어커머스와 영상으로 네이버 및 다수 대기업 콘텐츠 제작
미디어루와, 최적화된 미디어커머스와 영상으로 네이버 및 다수 대기업 콘텐츠 제작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1.3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급증하면서, 동영상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비디오 커머스’가 새로운 전자 상거래 유형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디오 커머스란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상품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시각적인 요소를 극대화함으로써 제품의 매력을 한층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패션, 뷰티 제품 등 시각적인 요소가 중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활성화되었으며, 최근에는 콘텐츠 영상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분야에 관계없이 비디오 커머스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추세다.

이처럼 비디오 커머스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바이럴 영상 및 광고 영상 제작 업체 ‘미디어루와’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미디어루와는 비디오 커머스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으로,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최적화된 컨텐츠를 선보여 많은 기업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미디어루와만의 독창성을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에 대한 반응이 높다. 숏폼 콘텐츠란 짧게 소 주제를 표현하는 단발성 콘텐츠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표현하기에 최적화된 유형의 콘텐츠다. 짧은 시간 내에 영상을 접하는 소비자의 시선을 끌어야 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의미 전달과 독창성이 중요하다. 미디어루와에서는 이러한 숏폼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통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sk네트웍스 등의 기업과 협업했으며, 이 밖에도 이니스프리, 닥터자르트, 바이오더마 등 뷰티 브랜드의 영상 콘텐츠, 도로교통공단의 기업 홍보 영상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영상 및 숏폼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성공적인 매출 향상과 브랜드 확산에 기여했으며, 최적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확산하는 기업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서는 영상 콘텐츠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는 추세다. 미디어루와는 이러한 영상 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으로서, 독창적인 숏폼 컨텐츠를 통해 기업의 파급력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많은 기업과 진행한 다수의 프로젝트로 퀄리티를 검증해 영상업체 및 콘텐츠 제작사를 찾는 고객들에게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영상 기획, 촬영, 편집 등 제작의 전 과정에서 알맞은 솔루션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재미있고 유익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광고 비용을 절감하면서 어렵지 않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어, 대기업부터 중소 업체에 이르기까지 많은 문의가 잇따르는 상황이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루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