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금영엔터테인먼트, 가정용 AI 노래방 서비스 선보여
KT-금영엔터테인먼트, 가정용 AI 노래방 서비스 선보여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1.2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홍보모델들이 28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사옥에서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KT 홍보모델들이 28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사옥에서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금영엔터테인먼트와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T의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를 이용해 노래방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말로 편하게 노래를 검색하고 부를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가정용 노래방 기기는 리모콘을 사용했던 것과 달리 목소리만으로도 쉽게 검색이 가능하다.
 
3만7,000여개의 가요와 팝송이 오프라인 금영노래방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또한 모든 곡에 대해 음계와 코드까지 표시된 ‘악보’ 기능을 지원해 어떤 곡이든 TV 화면으로 악보를 보면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반주음향은 금영만의 소프트음원 라이븐(LiVEN)이 사용됐다. 단순한 MP3 형식의 파일을 스트리밍으로 재생했던 기존 가정용 노래방 반주에 비해 생생하고 고급스러운 사운드가 듣는 즐거움을 배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기존 가정용 노래방과 달리 채점 방식도 개선됐다. 기가지니 금영노래방은 기가지니 단말에 인식된 노래의 음정, 박자를 실시간으로 채점하는 방식으로 사용자들의 도전의식과 재미를 높였다.
 
기존 가정용 노래방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신규기능도 선보인다. 기가지니 금영노래방에서는 남녀 키 전환, 음정(높낮이) 조정, 템포 조정, 디스코 리듬으로 전환 등 오프라인 노래방만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노래 일시정지와 간주점프, 마디점프 기능도 포함했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기가기니의 금영노래방 서비스 출시로 가정에서의 여가문화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금영엔터테인먼트 김진갑 회장은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따뜻한 하루를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KT와 손을 잡아 AI 노래방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