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피플, 인건비 상승에 영향받지 않는 무인빨래방창업 증가
워시피플, 인건비 상승에 영향받지 않는 무인빨래방창업 증가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9.01.2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워시피플 용인 천리
▲ 워시피플 용인 천리

매년 치솟는 인건비 상승에 따른 부담감이 커지면서, 예비창업자 사이에서 최소한의 인원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인건비 상승에 영향을 받지 않는’ 무인점포ㆍ무인창업ㆍ1인창업이 주목받고 있다.
 

무인점포ㆍ무인창업ㆍ1인창업을 가능하게 한 대표적인 것이 무인 결재 시스템인 '키오스크'다. 키오스크는 인건비를 절약해 줄 뿐만 아니라 정확하고 빠른 업무처리를 통해 소비자 및 창업자 모두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여주고 있다. 따라서 무인이나 1인이 운영하는 셀프빨래방에서도 이를 도입하는 추세이다.
 
빨래방창업 전문 기업 워시피플은 이런 무인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무인 또는 1인 운영이 가능한 무인셀프빨래방을 구축하였다. 워시피플의 셀프빨래방은 무인점포로 운영되기 때문에 향후 최저임금이 상승해도 현재의 수익률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또한 일반 자영업자들이 늘 빨래방매장에 상주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투잡이나 시간활용이 다소 용이한 것도 빨래방창업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워시피플이 빨래방창업시 취급하는 상업용세탁기와 건조기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장비로만 운영된다. 워시피플이 직수입하는 상업용 세탁장비는 독일 휩시(Huebsch), 프랑스 다뉴브(Danube), 미국 맥씨(Maxi) 그리고 올해 2월 말에서 3월 초 입소(IPSO)가 입고 예정이다. 이들은 소비자 입장에게 쉬운 조작 방법과 확실한 세탁ㆍ건조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워시피플은 세탁장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내용은 워시피플 대표전화 또는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