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HTML5 & CSS3 동영상 과정’ 공개
서울산업진흥원, ‘HTML5 & CSS3 동영상 과정’ 공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5.0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서울산업진흥원(SBA) 성수IT종합센터는 스마트폰, 태블릿, TV 등 다매체 앱에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HTML5 & CSS3 동영상 과정’을 공개했다.

이번 HTML5 & CSS3 과정은 앱 창업자를 위한 실전을 위해 준비되었으며,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매체의 앱적용을 위한 강좌로 구성됐으며, 30강 규모로 공개된다. 공개된 강좌는 성수IT종합센터 블로그인 www.wiz.center 및 유튜브 www.youtube.com/wizcenterseoul을 통해서 동영상 강의, 강의자료를 제공한다

▲ 성수IT종합센터 전산실

앱 개발에 관심이 있으나, 앱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자들을 위해 앱개발에 가장 기초가 되는 HTML5와 CSS3를 심도있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며, 반응형 웹 개발 등을 다룬다.

이번 강의는 최대한 쉽게 설명하되 기초과정뿐 아니라, 실전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무예제를 중심으로 제작되어, 앱기반 창업과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HTML5와 CSS3가 PC, 태블릿, 스마트폰, TV까지 다양한 매체에 적용되며, 안드로이드, 타이젠 등 네이티브 앱과 함께 사용하여 혼합앱(Hybrid App)의 기본이 되는 만큼 다양한 UI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했다.

HTML5와 CSS3 동영상 과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개발도구를 지속적으로 배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연동, 하드웨어 창업과 취업이 활성화되는 창조인력기반을 확대할 예정이다.

서울산업진흥원 성수IT종합센터 관계자는 “국내 소프트웨어 인력 저변확대를 위해 자바(JSP, Spring 포함), HTML 5 등 기본 언어의 동영상을 배포했으며,앞으로도 파이썬, 타이젠 등 프로그래밍 언어와 플랫폼, Arduino, Beaglebone Black 등 오픈소스 하드웨어 등 다양한 개발도구를 제공, 젊은 인력이 쉽게ㅍSW와 HW에 접근, 창업과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