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삼성카드 '아지냥이'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 제공
NBP, 삼성카드 '아지냥이'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1.2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NBP)은 삼성카드의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인 '아지냥이'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인공지능 기술로 구현된 챗봇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지냥이'는 삼성카드에서 제공하는 반려동물 관심사 기반 모바일 서비스로, 수의사가 제공하는 동물 건강 정보, 양육 팁, 데일리 미션,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Chatbot)' 서비스를 아지냥이에 새롭게 도입하면서 자연어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편하고 빠르게 반려동물의 질병, 양육 방법 등을 아지냥이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아지냥이 서비스의 수의사들도 단순 질문보다 좀 더 구체적인 케이스에 대한 1:1 상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NBP 안미영 수석 매니저는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챗봇의 대화 모델 엔진은 자연어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학습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다"고며, "한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까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국가의 고객들을 대상으로도 챗봇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삼성카드 커뮤니티지원센터의 배한성 센터장은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적극적으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