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미르 임요송 이사,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수석 부회장으로 임명
블록체인 미르 임요송 이사,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수석 부회장으로 임명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9.01.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힘쓴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장 연삼흠, 수석 부회장 임요송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장 연삼흠, 수석 부회장 임요송

블록체인 미르 임요송 이사가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orea Blockchain Industry Association, KBCIA)의 수석 부회장으로 임명되었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협회 중 한 곳으로, 블록체인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주최해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산업 정책 및 평가연구, 블록체인 기술·산업에 관한 세미나 및 연구 발표회 개최, 학습 간행물 및 정보문헌을 발간하고 있다.

블록체인 미르 임요송 이사는 전국의 다양한 가맹점에서 코인을 통해 영화, 화장품 등의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결제 암호화폐, 미르코인(MIRCOIN) 프로젝트의 최고행정관리자(Chief Administrative Office, CAO)를 맡고 있으며, M Bank Net의 대표이사(Chief Executive Officer, CEO)이자 서울특별시 장애인재활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임요송 이사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5G, 빅데이타, AI 등과 더불어 블록체인 기술은 무한한 가능성의 중심에 있다. 대한민국이 이러한 4차산업혁명의 흐름 속에서 다른 나라에 뒤쳐지지 않으려면 암호화폐가 블록체인 사업 발전의 핵심 동력이 된다는 점을 이해하고, 공식적인 법 제도 안에서 올바른 블록체인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어야 한다. 이번에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수석 부회장으로 임명되어 대한민국의 올바른 블록체인 산업 확립과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부회장 임명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다가오는 1월 28, 29일 강원도 시가 직접 주관하는 블록체인 평창포럼 2019의 공식 스폰서로 참석할 예정이며, 미르코인(MIR COIN)은 협력사로 참가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