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수학학원 짱솔, ‘반 학기 만에 30점’ 중등 내신 성적상승 사례 소개
대치동 수학학원 짱솔, ‘반 학기 만에 30점’ 중등 내신 성적상승 사례 소개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9.01.2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치동 수학학원 짱솔이 성적상승 모범 사례를 소개했다. 일대일 과외식 수업 방식으로 초등부, 중등부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는 이 학원은 “단기간에 탄탄하게 성적을 끌어올린 모범 케이스라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밝혔다.

도곡중에 다니는 2학년생 장 모양은 2학기 중간고사 직후 이 학원에 등록 했다. 1학년 1학기 기말 이후 스스로 공부하겠다며 인강을 들으며 독학을 했던 장 양이었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은 내신시험 준비에 어려움을 느꼈다고 한다.

이에 대치동 초등 중등 수학학원 짱솔학원에서는 장 양만의 1:1 개별 학습계획을 수립, 추천했다. 이전 수업시간에 오답이었던 문제를 중심으로 일일테스트를 진행했고, 최다 빈출문제, 단원별 기출문제, 교과서 평가 문제를 각각 구분해 풀었고, 강남권 내신 기출문제도 시간을 재서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 풀도록 했다.

특히 스스로 오답해결을 하고 싶어했던 장 양의 성향을 배려해 초반에는 시간제한을 두지 않고 문제해결력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었었고, 중반 이후부터는 시간 내 문제풀이를 하기 위해 효율적으로 문제를 풀이 했는지 꼼꼼하게 체크했다. 시험을 앞두고는 까다로운 유형의 기출문제들을 중심으로 반복 연습을 시켜 어려운 문제에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2학기 중간고사 65점에서 기말고사 92점으로 단번에 30점 가까이 오른 점수를 받은 장 양은 “수학공부를 이렇게 열심히 한 적은 처음이었다”며 “선생님이 나에게 용기를 주셔서 좋은 성적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대치동 수학학원 짱솔학원 측은 “고등부로 올라가면서 다른 대치동 고등수학학원을 가게 되더라도 한 번씩 감사하다고 연락이 오곤 한다”며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이지만 그럴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한편 분당 수내동에서도 초등, 중등 학생들을 위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짱솔학원에 대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와 방문을 통해 보다 자세한 개별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