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학원 구디아카데미 네트워크·정보보안분야 훈련과정 이수자평가 A등급 획득
국비지원학원 구디아카데미 네트워크·정보보안분야 훈련과정 이수자평가 A등급 획득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9.01.2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보안기반 정보보호 엔지니어 양성과정 훈련이수자평가 A등급

고용노동부 지정 3년 우수기관 인증기관인 구디아카데미가 실시한 ‘네트워크보안기반 정보보호 엔지니어 양성과정’이 2018년도 훈련이수자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전에 실시한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처리를 위한 자바 스프링 개발자 양성과정’이 A등급을 받은데 이어 두 번째 성과를 달성했다는 것이 학원 측의 설명이다.

훈련이수자평가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으로 설계된 훈련과정을 이수한 훈련생의 능력 획득 여부 및 훈련기관 평가체계를 검증하고, 그 결과를 훈련기관에 환류함으로써 직업능력개발 훈련성과와 품질 제고를 위한 평가이다.

훈련과정의 평가계획, 평가실행, 평가결과관리, 샘플평가 등을 종합하여 평가한 결과는 총 4개 등급으로 구분되며, 평가 영역 점수가 90점 이상이면 A등급, 80점 이상∼90점 미만은 B등급, 70점 이상∼80점 미만은 C등급, 70점 미만은 D등급으로 부여된다. 

평가 영역 중 30%의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샘플평가’는 현장평가 시, 3명의 심사위원들이 훈련생들을 직접 선별하여 직무능력 획득 여부에 대한 평가를 면대면 인터뷰 형태로 진행한다. 해당 과정의 전담 매니저는 “샘플평가에서 30점 만점 중 26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고 밝혔으며, 샘플평가 대상이었던 훈련생은 “실제 네트워크 장비 실습을 통해 네트워크 배우는데 수월했을 뿐만 아니라, 해당 훈련교사의 신뢰 있는 강의를 바탕으로 배웠기에 높은 점수가 가능했던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디아카데미에서 이수자평가 A등급을 받았던 ‘네트워크보안기반 정보보호 엔지니어 양성과정’과 동일직종의 ‘정보시스템구축 정보보호 엔지니어 양성과정’이 3월 중순에 개강 예정이다. 네트워크 및 정보보안 전문가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 과정은 직업훈련뿐만 아니라, 입사지원서 컨설팅, 모의면접 등의 체계적인 취업지원까지 제공하고 있다. 

구디아카데미 관계자는 “해당 교육과정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국비지원교육 신청에 꼭 필요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기 위해 최소 5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므로, 네트워크 및 정보보안 전문가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라면 빠른 시일 내로 신청하는 것을 권한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