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국비지원학원 구디아카데미, 빅데이터 UI, 네트워크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IT국비지원학원 구디아카데미, 빅데이터 UI, 네트워크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1.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련 만족도 및 취업률 높아

실력과 인성을 갖춘 IT 전문가를 양성하는 구디아카데미(대표 이승엽)가 오는 3월 18일 빅데이터 분야 개발자를 양성하는 ‘응용SW기반 빅데이터 UI전문가 양성과정’(이하 빅데이터 UI과정)과 네트워크 및 정보보안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분들을 위한 ‘정보시스템구축 정보보호 엔지니어 양성과정’(이하 정보보호 보안과정)을 개강한다고 17일 밝혔다.

4차 산업 시대의 핵심 기술이자 키워드로 자리 잡은 빅데이터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된 ‘빅데이터 UI과정’은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저장하는 방법을 교육받게 된다. 자바와 파이썬으로 빅데이터 프로그램 개발 방법을 훈련받고,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통해 분석하며, 각각의 언어로 시각화하는 기술까지 습득하게 된다. 과정 수료 후에는 꾸준히 인력 수요가 늘고 있는 빅데이터 개발 및 분석 분야로의 취업을 지원한다.

‘정보보호 보안과정’은 정보탈취, 해킹 등 IT 기술의 발전과 함께 진화하는 보안 공격으로부터 회사의 정보자산을 보호하는 정보보호 및 보안 분야로 진출 가능한 훈련을 진행한다. 네트워크 보안 지식을 토대로 보안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추고 회사 혹은 개인의 중요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엔지니어를 양성한다. 

구디아카데미는 지난 10월 고용노동부 산하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우수훈련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만 4년이라는 짧은 업력으로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구디아카데미는 취업에 필요한 기술만 담은 체계적인 훈련 커리큘럼과 실무 중심형 프로젝트(실습)로 지난 3년간 평균 84%라는 평균 취업률과 96%의 훈련과정 수료율, 훈련 만족도 95.4점(100점 만점)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규 훈련과정 외에도 훈련생들이 희망하는 기업 및 직군에 취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개발 분야 취업에 유리한 ‘정보처리기사’, ‘SQLD’ 자격증 특강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훈련 기간 중 수시로 취업 컨설턴트와 진로 및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그밖에, 이력서·자기소개서 특강, 모의 면접, MBTI, SWOT을 이용한 자가 성격유형검사 등을 진행, 훈련생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이승엽 대표는 “3월 개강 예정인 ‘빅데이터 UI과정’과 ‘정보보호 보안과정’은 4차 산업 시대의 IT 기술 발전에 따라 꾸준히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면서 “구디아카데미에서는 훈련생들이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전문 기술에 대한 기초지식 습득은 물론, 실무능력을 갖춘 IT 전문가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3월 18일 동시 개강 예정인 ‘빅데이터 UI과정’과 ‘네트워크 정보보안 과정’은 전액 국비 지원을 받아 무료로 진행되는 과정이다. 월 최대 28만 4천원의 훈련수당을 받는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 구디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과정 및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