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45V 제로 드리프트 연산 증폭기 출시
마이크로칩, 45V 제로 드리프트 연산 증폭기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1.1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정밀 측정 및 EMI 필터링 기능 내장
마이크로칩 MCP6V51
마이크로칩 MCP6V51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노이즈로 인해 갈수록 어려워지는 측정 환경을 보다 쉽게 관리하는 동시에 개발자들이 향상된 측정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MCP6V51 제로 드리프트 연산 증폭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광범위한 동작 범위와 온-칩 EMI(ElectroMagnetic Inference) 필터를 제공해, 고주파 간섭에 따른 영향 증가를 최소화하면서 초고정밀 측정을 제공한다.

MCP6V51 증폭기는 다양한 센서들로부터 정확하고 안전한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MCP6V51의 자가 교정 제로 드리프트 아키텍처는 초고직류 정밀도를 지원하여 최대 ±15마이크로볼트(μV)의 오프셋과 섭씨(nV/°C)당 ±36나노볼트의 최대 오프셋 드리프트를 제공한다. 공장 자동화, 프로세스 제어 및 빌딩 자동화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MCP6V51은 또한 4.5V에서 45V에 이르는 매우 넓은 동작 전압 범위를 지원한다.

무선 센서 및 기능의 확산에 따라, 민감한 아날로그 측정 시의 고주파 간섭은 핵심적인 고려사항으로 자리잡았다. MCP6V51에 추가로 내장된 온-칩 EMI 필터링은 예상치 못한 원치 않는 간섭원으로부터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혼합 신호 및 리니어 사업부의 브라이언 리디어드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마이크로컨트롤러 업계 선도업체인 동시에, 산업 현장용 종합 시스템 솔루션 보강을 위한 업계 최고의 아날로그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