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림미디어랩, 선생님 위한 교원연수용 SW교육 프로그램 국내 최초 론칭
미림미디어랩, 선생님 위한 교원연수용 SW교육 프로그램 국내 최초 론칭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5.0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e-러닝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미림미디어랩(대표 남기환)은 교원연수용 SW교육 프로그램인 ‘상상을 프로그래밍하는 융합SW교육, 스크래치’(이하 상상교육)를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을 통해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미림미디어랩의 ‘상상교육’프로그램은 MIT 미디어랩의 Lifelong Kindergarten Group에서 무료로 운영하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프로그램인 “스크래치”를 활용하여 초,중,고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할 수 있는 교사용 교육프로그램이다.


‘상상교육’과정 개발은 제주대학교 초등컴퓨터 교육전공 김종훈 교수가 총괄하였으며, 김정아, 김태훈, 김병수 선생이 직접 강의에 참여하여 교사들의 눈높이에서 소프트웨어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미림미디어랩 남기환 대표는 “2017년부터 정규교육으로 편성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국내최초로 교사용 프로그램인 ‘상상교육’을 론칭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상상교육’ 론칭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알고리즘, 앱인벤터, 스크래치 융합, 3D 프린팅까지 10개의 과정을 교원연수 과정으로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티처빌 원격 교육연수원 등을 통하여 제공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미림미디어랩은 지속적으로 교육용 콘텐츠를 소프트웨어 기술과 접목하여 학습능률을 높이는 콘텐츠를 개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