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STM32 스타터 키트 통해 아마존 FreeRTOS 지원 확대
ST마이크로, STM32 스타터 키트 통해 아마존 FreeRTOS 지원 확대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1.1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는 아마존웹서비스(AWS)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지난 해 11월에 개최한 ‘AWS 리인벤트2018’에서 자사의 새로운 STM32 스타터 키트를 통해 아마존 FreeRTOS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고 14일 발표했다. 

STM32는 업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32비트 Arm Cortex-M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 중 하나이다. ST의 반도체 빌딩 블럭과 아마존의 FreeRTOS를 결합해 더욱 손쉽게 연결이 가능한 ioT 노드를 개발하는 설계자들을 지원하는 데 AWS와 협력하고 있다. 아마존 FreeRTOS는 작은 저전력 에지 디바이스를 만드는 데 필요한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운영시스템으로 프로그래밍, 설치, 보안성, 연결, 관리가 쉽다.

B-L475E-IOT01A 디스커버리 키트는 아마존 FreeRTOS를 바로 지원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멀티웨이 센싱, 초저전력 ARM Cortex-M4 코어 기반 STM32L475를 사용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이 키트는 보드 상의 아두이노 우노 V3(Arduino Uno V3) 커넥터를 통해 LTE 모뎀 및 ST SIM카드를 호스팅하는 X-누클레오(X-Nucleo) 확장보드를 이용하여 LTE Cat-M/NB-IoT 연결도 지원이 가능하다. 

ST의 IoT 전략, 에코시스템 및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인 토니 케이루즈는 “아마존 FreeRTOS는 사전 구축된 보안 및 커넥티비티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한 클라우드 연결 디바이스 개발에 필요한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고안되었다”며, “ST의 목표는 이 모든 새로운 커넥티비티 옵션을 활용함으로써 노드에서 클라우드까지 이르는 AWS의 버티컬 솔루션과 센서, 프로세싱, 보안, 커넥티비티, 전력을 모두 아우르는 ST의 광범위한 IoT 솔루션 및 제품을 결합해 모든 IoT 설계를 바로 시작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