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인텔 뉴럴 컴퓨트 스틱 2 공급
마우저, 인텔 뉴럴 컴퓨트 스틱 2 공급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1.1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뉴럴 컴퓨트 스틱 2
인텔 뉴럴 컴퓨트 스틱 2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인텔 뉴럴 컴퓨트 스틱 2(NCS 2)를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NCS 2는 더욱 똑똑한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사물인터넷(IoT) 및 엣지 컴퓨팅 장치용 컴퓨터 비전 제품의 시제품 제작에 사용되는 차세대 인공지능(AI) 추론 개발 플랫폼이다. 하드웨어 처리 성능이 향상된 인텔의 NCS 2는 이전 세대의 제품들보다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건강 관리부터 소매, 로봇 등 AI를 이용한 다양한 혁신 분야를 지원한다.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공급하는 인텔의 뉴럴 컴퓨트 스틱 2는 인텔의 Movidius Myriad X 비전 처리 장치(VPU)를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심층 신경망(DNN) 추론 작업에 사용되는 전용 내장형 하드웨어 기반의 가속기인 뉴럴 컴퓨트 엔진을 갖췄다. 

인텔의 NCS 2는 USB 3.0 폼 팩터를 이용하므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USB 포트가 있는 어떠한 x86 플랫폼에도 심화 학습용 시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컴퓨터 비전과 AI 엣지 장치를 빠르게 개발해서 시제품을 생산하려는 목적으로 설계된 인텔의 NCS 2는 공통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며 제품 개봉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샘플 애플리케이션이 함께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