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KT,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1.1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적용 기업 대상으로 시범사업 후 3월 정식 서비스 론칭
KT 직원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KT BaaS 플랫폼을 소개하고 있다.
KT 직원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KT BaaS 플랫폼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국내 기업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플랫폼을 사내 서비스에 적용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KT는 국내 기업들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Baas 플랫폼을 개발했다. 

KT BaaS는 별도의 서버 구축 없이 uCloud에 블록체인 노드를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적용을 원하는 기업은 KT BaaS를 통해 서버 구축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블록체인 적용을 위한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KT BaaS는 블록체인 전문 개발자가 없어도 블록체인의 주요 특징인 스마트 컨트랙트를 쉽게 구현 및 활용 할 수 있도록 KT의 차별화 된 스마트 컨트랙트 API를 제공하며, 블록체인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여러 관제 기능도 지원한다.

KT는 이번 BaaS 플랫폼 개발을 계기로 마이크로소프트, IBM, 아마존 등 해외 주요 IT 기업들과 블록체인 BaaS 시장에서 경쟁할 준비를 마치고, 이를 위해 먼저 KT그룹 내부에 BaaS 플랫폼을 1차로 오픈했다. 이후 2월 시범사업을 진행한 후 3월에는 블록체인 개발을 원하는 외부 기업들을 대상으로 정식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KT 블록체인 비즈 센터장 서영일 상무는 “블록체인 적용을 위해 고심했던 기업들의 고민을 KT 블록체인의 차별화 된 역량이 탑재된 BaaS 플랫폼 구현으로 해결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