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전문가 장비 성능 수준 모바일용 멀티채널 스펙트럼 센서 출시
ams, 전문가 장비 성능 수준 모바일용 멀티채널 스펙트럼 센서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1.1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7341
AS7341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ams는 휴대형 및 모바일 기기에 전문가용 장비 수준의 멀티채널 컬러 분석 성능을 제공하는 초소형 스펙트럼 센서 칩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휴대전화기나 스마트폰용 액세서리 같은 최종 제품에서, ams의 새로운 AS7341은 경쟁 제품보다 훨씬 더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보다 정밀한 스펙트럼 측정 성능을 구현한다. 새로운 센서는 크기가 작아 휴대전화기와 기타 휴대용 기기에 더 쉽게 탑재될 수 있다.  

AS7341은 휴대전화기 카메라의 성능을 향상할 수 있는 이점도 제공한다. 정확한 스펙트럼 측정 성능 덕분에 탁월한 자동 화이트밸런싱, 보다 신뢰성 높은 광원 확인, 통합 플리커 감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기술은 보다 정확하게 컬러를 재현하고 주변 광원의 왜곡을 최소화함으로써 보다 선명하고 또렷하며 사실적인 사진을 구현해준다.

ams 광학센서사업부의 케빈 젠슨 선임 마케팅 매니저는 “AS7341은 스마트폰이나 컨수머 기기용으로 적합한 소형 스펙트럼 센서 제품군 범주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AS7341은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11개의 측정 채널을 제공하는 제품 중에서 크기가 가장 작을 뿐 아니라, 컨수머 시장을 겨냥한 다른 어떤 멀티 채널 스펙트럼 센서보다도 뛰어난 광 감지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