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스마트폰 ‘X3’로 한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화웨이, 스마트폰 ‘X3’로 한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09.2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셀카 기능과 최상급 디자인 채택으로 국내 수요 맞춤형 공략

세계적인 ICT 솔루션 기업인 화웨이(www.huawei.com/kr)가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화웨이는 프리미엄 성능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한 스마트폰 ‘엑스쓰리(X3)’를 처음으로 한국에 내놓고 경제적인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고 발표했다.

신제품 X3는 화웨이가 철저히 분석한 국내 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슬림한 디자인에 프리미엄 사양을 대거 탑재하면서 가격은 현실화 한 것이 특징이다.

▲ 화웨이 X3 다이아몬트 화이트 & 사파이어 블랙


화웨이는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최대화 하면서 가격을 현실화한 X3가 대안이 되기를 기대하며 이 모델을 출시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화웨이 X3는 한국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5인치 풀HD 터치스크린에 LTE Cat6(광대역 LTE-A)를 지원하며, 화웨이가 직접 설계한 기린(Kirin) 920 옥타코어 프로세서, 2GB 용량의 RAM과 16GB 내장 메모리, 안드로이드 4.4 킷캣(Kitkat) 운영체제(OS)가 탑재됐다.

특히 강력한 셀프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는 X3는 풀HD 비디오 녹화가 가능한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제공한다. 또한, 3,000 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화웨이만의 ‘수퍼 파워 세이빙 모드(super power saving mode)’를 장착해 최대 16시간의 연속통화, 470시간의 대기시간이 가능하다.

▲ 강력한 셀카 기능을 제공하는 X3


또한, 두께 7.6mm, 무게 135g의 슬림형 모델로 한 손으로 조작하기 편리할 뿐 아니라, 고급스러운 질감과 부드러운 터치감을 제공한다. 색상은 사파이어 블랙, 다이아몬드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된다.

화웨이는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급 성능을 원하는 실속형 소비 흐름이 점점 더 뚜렷해 질 것으로 보고, 성능면에서는 프리미엄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춰 새로운 소비자군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화웨이는 오는 9월 30일부터 국내 알뜰폰 사업자인 미디어로그(www.umobi.co.kr)를 통해 X3의 공식 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판매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화웨이는 X3 출시와 함께 전국적인 A/S 센터망을 운영,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고, 서비스 지원 범위를 더욱 확대해 갈 방침이다. 또한, 콜센터(1877-5838)와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관련 문의와 A/S 센터를 안내 받을 수 있다.

글로벌 ICT 분야 선두기업인 화웨이는 세계 최고의 통신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시장에 뛰어 들어 빠른 속도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세계적인 시장조사 기관인 IDC 발표에 따르면, 화웨이는 2014년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에서 세계 3위를 차지했으며, 매년 연 매출 10%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등 지속적으로 기술 혁신을 이끌고 있어 상승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리버 우(Oliver Wu) 화웨이 단말기 비즈니스 담당 부사장은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히고, “화웨이의 스마트폰 기술력은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됐다. 화웨이 X3가 제공하는 뛰어난 성능과 섬세한 디자인,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은 이러한 제품을 고대하던 합리적인 한국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