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칼레이, 안전한 자율 주행용 플랫폼 개발 협력
NXP-칼레이, 안전한 자율 주행용 플랫폼 개발 협력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1.0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NXP반도체는 칼레이와의 새로운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NXP와 칼레이는 안전한 자율 주행용 플랫폼의 공동 개발에 나선다.
NXP와 칼레이는 안전한 자율 주행용 플랫폼의 공동 개발에 나선다.

양사는 NXP가 보유한 확장 가능한 ADAS 및 중앙 컴퓨팅용 기능 안전 제품 포트폴리오와 칼레이의 고성능 지능형 MPPA(Massively Parallel Processor Array) 프로세서를 통합한 안전한 자율 주행용 플랫폼을 출시한다.

새로운 플랫폼은 성능과 안전, 레벨 2, 레벨 3 주행에 대한 단기적 시장 수요 뿐만 아니라, 레벨 4, 레벨 5 자율 주행에 대한 장기적 수요까지 처리할 수 있어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동차 개발 분야에서 현재 진행 중인 파일럿과 실험용 제품에서 나타나는 안전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NXP와 칼레이는 파트너십을 통해 안전한 중앙 컴퓨팅 플랫폼을 공동 개발했다. NXP는 플랫폼의 호스트 프로세서로 안전성이 중요한 ASIL-D와 ASIL-B 기능을 갖춘 고성능 S32 프로세서를  제공한다. 이는 차량용 중앙 컴퓨팅의 요구사항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며, 경로 계획 기능을 목표로 할 예정이다. 칼레이는 세계적 수준의 성능을 갖춘 자사의 MPPA 프로세서를 제공해, 머신 러닝 차원의 인식을 안전하게 처리한다. 

이 파트너십의 첫 번째 사례는 NXP의 임베디드 자율주행 플랫폼인 블루박스(BlueBox)에 칼레이의 MPPA 프로세서를 통합하는 것이다. 이번 버전은 Arm 기반 기술을 활용해, 자율주행의 전력 및 안전 관련 어려움을 해결하며, 개방형 표준을 지원하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카말 쿠리 NXP 첨단 운전자 지원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은 “NXP는 칼레이와 함께 본격화 되어가는 자율주행 기술의 성능 안전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게 됐. NXP 플랫폼은 현재 차량에서 테스트 중인 위험도 높고 전력 소모가 많은 소비자급 솔루션과 달리, 신뢰할 수 있는 자율 주행에 필요한 성능과 기능 안전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에릭 바이서 칼레이 CEO는 “안전 이슈는 자율 주행차로 나아가는 전 세계적 흐름의 모멘텀을 저해하는 가장 중요한 문제임에 틀림없다. 칼레이는 양사의 강점을 활용해 업계에서 중요한 안전 문제를 해결하고, 시장에 선도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