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코, 의료장비용 전자제어 잠금장치 솔루션 발표
사우스코, 의료장비용 전자제어 잠금장치 솔루션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5.0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사우스코코리아가 국내 의료시장에 맞춘 전자제어 잠금장치 솔루션(EAS)을 출시했다.

최근 환자의 건강정보에 대한 개인정보 침해와 보안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의약품과 마약류, 혈액 등 통제가 반드시 필요한 품목들이 별다른 보안없이 누구든지 수시로 접근이 가능하여 이에 대한 방화벽과 출입제어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사우스코의 EAS는 의료 장비와 설비에 대한 '지능적인' 접근과 추적을 용이하게 해, 특정 제품에 대한 실질적 보호와 관련 규정 준수를 가능하게 한다. 사우스코는 잠금장치, 래치, 캡티브 패스너, 전자제어 잠금장치 솔루션 및 경첩/포지셔닝 기술 부문의 세계적인 선도업체이다.

의료장비의 보안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열쇠 옵션이나 여러 개의 키 코드 활용 등 기계 잠금장치를 이용한 기존 방식과 달리, 사우스코의 EAS는 원격 모니터링과 감사 추적 기능을 지능적인 전자 잠금장치에 통합시켰다. 기존의 장비 보안 시스템과 연결되어 응집력있는 보안 네트워크를 구성해 의료 설비에 대한 접근제어를 강화할 수 있다.

현재 병원의 상당수는 벽에 고정된 차트 스테이션에 환자의 기록이 보관된 컴퓨터를 그대로 놓아둔다. 많은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스테이션은 사람들의 통행이 빈번한 곳에 설치되어 있어, 이에 대한 접근을 엄격히 통제할 필요가 있다. 의료 기관 내 전자제어 잠금장치를 적용하게 되면, 직원들은 동일한 인증정보로 건물이나 장비에 접근이 가능하며 각각의 출입기록이 모니터링 시스템에 저장되어 정보유출을 막을 수 있다. 또한, EAS는 IP 보안카메라를 비롯한 기타 보안 장비와 연결되어 보안 네트워크의 폭과 역량을 한층 강화시킬 수 있다.

이러한 전자제어 잠금장치 시스템의 중심에는 사우스코의 R4-EM 전자식 로터리 래치(R4-EM Electronic Rotary Latch)가 있다. 이 부품은 센서와 다수의 출력신호기를 포함하고 있어 현장과 원격 모니터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R4-EM은 독립형 키패드, 근접 카드 혹은 지문 같은 생체정보에서부터 네트워크 시스템까지 다양한 접근제어 기기로 작동시킬 수 있다. 이 R4-EM을 다른 접근제어 기기와 결합시키면, 의료장비에 대한 추가적 보안성을 제공해 약품에 관한 규정을 준수할 수 있다. R4-EM은 또한 기존의 보안출입 시스템과 호환 가능해, 장비 교체를 고려하면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사우스코코리아 정하석 지사장은 “미국의 의료정보 보호법(Health Information Portability and Accounting Act, HIPAA)은 의료활동뿐만 아니라 의료장비 제조업계에도 엄청난 파급효과를 미치게 되었다. HIPPA시행으로 보안 규정이 강화되면서, 장비 제조업체들은 전자제어 잠금장치 솔루션을 주목하고 있다”며, “이같은 솔루션은 꼭 필요한 전자 ‘시그니처,’ 즉 감사 추적 기능을 통해 출입을 모니터링 할 수 있어 현장 혹은 원격에서도 감시가 가능하고 관련 규정을 준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