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협업 SW 바람 타고 ‘콜라보’ 호평
비즈플레이, 협업 SW 바람 타고 ‘콜라보’ 호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5.0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업에 최적화된 그룹 대화 서비스…기업 및 단체, 대학교 동아리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
▲ 콜라보 홈페이지 메인화면

[아이티비즈] 비즈플레이(대표 윤완수, www.bizplay.co.kr)는 기업용 앱스토어 비즈플레이의 대표 어플리케이션 ‘콜라보’가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비즈플레이는 콜라보, 오픈보드, 일정, 전자결재 등 기업 비즈니스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제공하는 기업용 앱스토어로, 서비스 출시 5개월 만에 가입기업 2만개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콜라보는 비즈플레이의 대표 앱 중 하나로 직장동료ㆍ외부 협력업체 직원 등 업무 관계자와 그룹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그룹 대화 서비스다. '기업용 밴드' 또는 '단톡'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콜라보는 회사 내외부 관계자들과 커뮤니케이션 그룹 생성, 게시글 수신 확인, 답글에 사진 첨부, 게시물 숨기기, 이메일 발송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연동, △실시간 알림, △일정ㆍ메모 앱 연동, △작성자 구분, 제목ㆍ내용ㆍ답글별, 기간별, 분류함별 상세 검색 등 업무 관계자간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때문에 특히 유료 그룹웨어를 사용하기에는 비용부담이 있고, 기존 무료 그룹웨어를 사용하기에는 보안 등의 우려가 있던 중소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는 언론사, 기업체, 단체는 물론 과제 수행을 위한 동아리 모임까지 그 활용이 폭넓게 증가하고 있다.

윤완수 웹케시 대표는 "콜라보는 기업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와도 자유롭게 소통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 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더 많은 기업들이 콜라보를 통해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하고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