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 혁신 촉진하는 스마트 제조기술 개발 추진
제조업 혁신 촉진하는 스마트 제조기술 개발 추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5.0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부-산업부, 스마트 제조 연구개발(R&D) 중장기 로드맵 추진위 발족

[아이티비즈] '제조업혁신 3.0전략'의 후속조치로써 스마트제조 기술 개발을 체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스마트제조 연구개발(R&D) 로드맵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가 4월 30일 발족했다.

이 추진위(위원장 이건우 서울대 공대 학장)는 미래부-산업부 공동으로 구성했으며, 제조업의 스마트혁신을 촉진할 8대 스마트제조기술 관련 산학연 전문가 70여명으로 구성한다.

▲ 8대 기술 적용 제조업 미래상(예시)

추진위는 약 6개월간 8대 기술별 분과 활동을 통해 로드맵을 완성하고 11월중 스마트제조기술 개발 및 전략적 투자 방향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번 로드맵은 2020년에 8대 기술을 통해 구현가능한 제조업 미래상을 구상하고, 이를 위한 요소 기술개발 영역 도출 및 시장창출이 가능한 수요연계형 기술개발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이번 로드맵은 미래부-산업부가 손을 잡고 핵심기술간 유기적 연계와 비즈니스화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제조업 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건우 위원장은 “제조업은 국가산업 경쟁력의 기반이자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원천”이라며, “신 제조업을 국가차원에서 육성하기 위해서는 제조업의 스마트혁신을 촉진함으로써 생산공정 혁신으로 생산성을 제고하고 신시장 창출에 주력해 나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