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씨엠, 중국 관광객 위해 위챗서비스 ‘일기한유’ 출시
원투씨엠, 중국 관광객 위해 위챗서비스 ‘일기한유’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12.26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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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프로그램 기반 모바일 서비스 구현
위챗서비스 ‘일기한유’
위챗서비스 ‘일기한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원투씨엠(대표 한정균)은 한국을 방문한 중국 관광객들이 위챗페이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쿠폰을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위챗서비스인 ‘일기한유(一齐韩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일기한유는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음료, 편의점 음식들, SIM카드 등 여행에 필요한 상품들을 바우처 형태로 제공하고, ‘위챗 페이’로 ‘위챗 미니프로그램’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원투씨엠의 쿠폰 서비스이다. 구매한 쿠폰은 일기한유의 마이페이지에 저장되며 실제 매장을 방문하여 실물로 교환할 수 있다.
 
원투씨엠의 일기한유는 미니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별도의 앱을 다운받거나 설치할 필요 없이, 중국의 최대 메신저인 위챗 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보다 결제수단으로 보편적으로 QR 코드가 사용되는 중국에서는 큰 규모를 자랑하는 백화점부터 길거리에 좌판을 펼쳐 놓고 물건을 파는 노점상까지 결제QR이 없는 곳을 찾아보기가 힘들다. 텐센트의 위쳇페이는 QR코드, 온라인 결제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간편 결제를 지원한다. 
 
위챗페이의 편리성과 대중성이 널리 알려진 것에 비해, 중국을 제외한 해외 국가에서 위챗페이를 구현하는 데는 기술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한국에서는 원투씨엠이 최초로 자체 개발한 미니프로그램 서비스와 위챗페이를 연동하여 ‘일기한유’ 서비스를 런칭했다.

원투씨엠의 박근영 이사는 “상품 제공 기업들 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상품군을 정비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며 “한국여행 정보, 파트너사와 크로스 마케팅을 통한 프로모션 이벤트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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