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과학축제 '사이언스데이', 아시아태평양과학관협회서 ‘창의적 과학소통상’ 수상
국내 대표 과학축제 '사이언스데이', 아시아태평양과학관협회서 ‘창의적 과학소통상’ 수상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05.0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나라 대표적인 과학축제인 ‘사이언스데이’가 29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아시아태평양과학관협회가 수여하는 ‘창의적 과학소통상’을 수상했다.

[아이티비즈] 국립중앙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과학축제인 ‘사이언스데이’가 4월 29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아시아태평양과학관협회가 수여하는 ‘창의적 과학소통상(ASPAC Creative Science Communication Awards 2015’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SPAC 창의적과학소통상은 학생들의 흥미를 일으키는 과학시연ㆍ경진대회ㆍ축제 등으로 과학대중화에 이바지한 개인 혹은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며, 국립중앙과학관이 국내에서 최초로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사이언스데이는 200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34회를 맞았으며, 초중고 과학 동아리, 대덕특구연구소등 100개가 넘는 기관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한 회 5~6만명이 체험에 참가하고 있다.

국립중앙과학관 김주한 관장은 “그동안 과학문화 저변 확산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것들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국립중앙과학관은 대중이 과학으로 ‘오늘의 행복과 미래의 희망을 충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