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십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2018' 3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주)십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2018' 3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8.12.2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디지털 에이전시 (주)십이지는 지난 13일 아이어워드위원회에서 주최한 '웹어워드 코리아 2018'에서 3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올해 15년째 거행되는 국내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올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대표 웹 전문가 3,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이 우수하고 혁신적인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십이지는 지난해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2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에 이어 올해 '웹어워드 코리아 2018'에서는 생활 브랜드, 문화 및 레포츠, 공공 프로모션 총 3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공공 프로모션 부문의 수상작은 보건복지부의 아동수당 공식 웹사이트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탑다운 형태의 레이아웃과 직관적인 메뉴 배치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가구별 소득인정금액을 쉽고 편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소득인정액 간편 계산기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는 보다 빠른 정보 전달을, 관련 부서에서는 업무 효율성을 높여 사용자와 운영 주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익성을 갖춘 웹사이트를 제작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생활 브랜드 부문의 프랜차이즈 분야에서는 산돌푸드와 성백 F&S가 협력하여 만든 분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33떡볶이 공식 웹사이트가 최우수상 작으로 선정되었다. 오프라인 매장의 아이덴티티 컬러를 활용한 깔끔한 디자인과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배치해 브랜드 특유의 친근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애니메이션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화면에 생동감을 불어넣어 세련되고 재미있는 사이트를 만들고자 하였던 제작팀의 노력이 잘 드러나는 웹사이트로 평가되었다.

끝으로 문화 및 레포츠 부문의 전시관 분야의 수상작은 문화 콘텐츠 테마파크인 문경에코랄라이다. 깔끔하면서도 절제된 형태의 WSG(Web Style Guide)와 타이포그라피 그리고 캐릭터, 픽토그램 등의 비주얼 그래픽 요소 등을 조화롭게 배치했다. 이에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화면 구성에 개성을 부여하고, 콘텐츠의 양이 많은 사이트의 특성에 맞게 LNB를 적극 활용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였다. 뿐만 아니라 정보 구조 자체를 단순화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편, 십이지는 2010년 설립되어 웹사이트 구축부터 IMC까지 제공하는 업력 8년차의 디지털에이전시 전문 기업이다. 해당 업체는 올해 진행된 2018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도 금상, 우수상 등 총 4개 분야에서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