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2종ㆍA4 흑백 프린터 1종 출시
한국후지제록스,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2종ㆍA4 흑백 프린터 1종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2.20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지제록스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DocuPrint CP555d(왼쪽), 후지제록스 A4 흑백 프린터 DocuPrint P505d
후지제록스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DocuPrint CP555d(왼쪽), 후지제록스 A4 흑백 프린터 DocuPrint P505d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오타니 타카시)가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2종과 A4 흑백 프린터 1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도큐프린트(DocuPrint) CP555d, CP505d’와 A4 흑백 프린터 ‘도큐프린트(DocuPrint) P505d’다. 

이번 제품은 사무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작은 크기임에도 고속 인쇄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대용량 출력도 함께 실현했다. 생산성, 편의성, 유연성 3박자를 고루 갖춘 제품으로 다양한 중소형 사무공간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업무 개선과 효율성에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프린터 크기는 컴팩트하지만 생산성은 극대화했다. 자체 개발한 3롤러 급지 신기술 ‘트라이롤(Tri-Roll)’ 시스템을 적용해 양면 인쇄 속도를 단면 인쇄 속도 대비 최대 88%로 향상시켰으며, 자동 컬러 보정 기술을 통해 언제나 고해상도 인쇄물을 얻을 수 있게 했다. 

최대 사용량을 높인 후지제록스의 고용량 토너 카트리지는 생산성을 높여 인쇄 비용을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도큐프린트 CP555d, CP505d에 장착되는 드럼 토너는 최대 5만장까지, 도큐프린트 P505d에 들어가는 드럼 토너는 최대 6만장까지 출력 가능하다. 또한 에너지 절약형 토너인 ‘슈퍼 이에이-에코(Super EA-Eco)’ 토너를 장착해 전력 소모를 기존 대비 최대 20% 줄였다. 슈퍼 이에이-에코 토너는 새로 개발된 폴리에스테르 수지가 내장되어 출력 중 온도변화에 따라 토너의 점도를 조절하는 제품이다. 일반 토너보다 융합 온도가 10~15도 낮아 전력 소모를 낮출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최대 35% 줄일 수 있다.

문서 유출사고에 대비해 인쇄물 보안도 강화했다. PC에서 인쇄 명령을 내릴 때, 사용자가 ‘시큐어프린트(SecurePrint)’라는 옵션을 통해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네트워크 상에서 암호화된 데이터가 프린터에 전송된다. 그리고 프린터 상에서 시큐어프린트 메뉴에 접속, 출력할 문서를 선택하고 미리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쇄 작업이 실행된다. 출력 시점도 따로 지정할 수 있어 안전하게 인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김현곤 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프린터는 후지제록스의 독자적인 프린팅 기술을 잘 접목한 고효율 제품이다”며 “어떠한 사무공간에서도 잘 어울리는 컴팩트한 한국후지제록스의 프린터로 중소형 기업들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 효과를 동시에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